검색어 입력폼

테니스 복식 연구 전략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테니스 복식 연구 전략

목차

1. 네트 플레이하는 평행진이 정말 유리한가?
2. 서비스 대시 후 첫 발리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3. 발리 대결에서 이기는 방법

본문내용

테니스 복식 전략연구

네트 점령 / 발리
-복식에서 네트를 점령하는 팀이 유리한가?-

1. 네트 플레이하는 평행진이 정말 유리한가?
1) 두 사람이 네트에 접근해 있는 평행진의 보이지 않는 효과
한 사람이 네트에 붙고 다른 한 사람이 서비스라인 안쪽에 포진한 포메이션을 평행진이라 한다. 단식과는 달리 복식에서는 그렇게 쉽게 포인트를 딸 수는 없다. 이 점에 착안하여 생긴 진형이 평행진이다. 평행진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① 앞에서 볼을 치면 히팅 포인트의 범위가 넓어진다
베이스라인에 있는 것보다 네트 근처에 있는 것이 각도가 있는 예리한 샷을 하기가 쉽다. 사선형에서도 전위가 어느 정도 각도를 만들 수 있으나 평행진의 경우는 두 사람 모두 예리한 각도를 만들 수 있으므로 좀 더 공격적이고 적극적으로 플레이를 할 수가 있다.
② 상대에게 시간적 여유를 주지 않는다
베이스라인에서 볼을 치는 것보다 볼이 빠르게 리턴 되기 때문에 상대는 수비 포지션을 정하고 준비하는 시간이 없게 된다. 이처럼 상대가 수비 준비를 하는 시간을 주지 않으면 두 사람 모두 포인트를 딸 수 있는 확률이 많아지게 된다. 또 두 사람 모두 앞에 전진해 있으므로 상대에게 주는 심리적 압박감도 적지 않다. 만약 상대가 초중급자라면 평행진은 효과가 더욱 크다.
2) 평행진의 약점
초중급자가 평행진을 취하면 왜 역습을 많이 당하는가. 그 이유는 평행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앞에서는 평행진의 장점만을 열거하였으나 평행진의 약점도 있다. 다음에 설명하는 평행진의 약점을 이해한다면 분명 무리한 네트 대시를 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질 것이다.
① 스매시가 없으면 위기로 몰리는 것은 당연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