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라쇼몽,시민케인,샤이닝,지옥의묵시록,델마와루이스,택시드라이버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10 | 최종수정일 2015.09.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6개의 영화의 전반적인 줄거리감상보다는 감독의 의도와 연출력 촬영기법과 미장센,표현기법에 대해 썼습니다.

목차

1 라쇼몽
2 시민케인
3 샤이닝
4 지옥의묵시록
5 델마와루이스
6 택시드라이버

본문내용

알게 되고 그 여자에게 마음을 열지만 자신만의 내부적인 문제로 다시 혼자가 된다. 그러다 한 소녀를 알게 되지만 결국 소녀와의 만남이 그 스스로 강박강념으로 인해 권총 4자루를 구입을 하고 우연찮게 소녀를 구속했던 한 사내를 죽임으로써 언론에 집중이 되고 결국 사회의 영웅대접을 받게 된다. 이 영화의 전체적인 상징성으로 고찰 했을 때, 사회적 관점의 보편성으로 미루어 짐작하면 작은 의미로 뉴욕사회의 어두운 면의 면밀한 고발성이라고 할 수 있고 거시적으로 봤을 땐 어느 정도의 미감이 진동을 한다. 그러나 각 인물들의 직접적인 내면성과 이야기 흐름은 전체적인 내용에 비해 미약하다고 할 수 있다. 아마도 영상적, 시각적인 면이 지나치게 영화속에 내면화 되어 버린 듯해 아쉬운 감이 든다.프닝이 영화의 모든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보여 주고 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산의 중턱을 깍아서 만든 2차선 도로에서, 만일 이 도로가 자연 재해로 인해 소통이 불가능하면 어느 누구도 이동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영화에서 폭설이 내리면서 교통이 통제 되었다고 나온다. 그리고 자연적으로 가족이 호텔에 고립된 체 폭설이 멈추기만을 기다리기 때문이다. 물론 후에 영화 흐름상 이 가족을 돕기 위해 한 남자가 나서지만, 여기서만 보더라고 이 영화의 오프닝은 영화의 전체적인 내용을 5분만에 나타내 주고 있다. 촬영에서 보면 카메라 워킹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관객의 눈이 카메라 렌즈가 되어 영화에 빨려 들어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런 촬영적 요소가 공포에 대한 느낌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 장면에 대해 관객 스스로가 상상 할 수 있게 만들 수 있게 한다. 이런 촬영적 요소로 공포의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지만 음악적인 요소로도 충분히 공포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면 ‘죠스’에서 이런 부분을 많이 볼 수가 있는데, 처음 죠스가 등장했을때 나오는 음악으로 인해 관객들 스스로 이 음악이 나올 때 죠스가 나타 난다라는 인식을 했고 후에 죠스의 등장 없이 음악만 나오더라도 관객들은 충분히 어딘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