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젊어서 부자로 은퇴하는 법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7.03.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대부분의 사람들은 높은 근로 소득을 얻으려고 노력하나 부자 아빠는 근로 소득을 좋아 하지 않았다고 한다.
근로 소득은 세금이 가장 많이 붙고 언제 얼마의 세금을 낼지가 가장 어려운 소득이며, 근로 소득을 위해 당신은 개인적으로 일해야 하며 소중한 시간을 잡아먹고 근로 소득에는 레버리지가 거의 없어 대개는 더 열심히 일해야만 소득을 높일 수 있을 뿐더러 잔존 가치가 없는 경우가 많아 또 돈을 벌려면 다시 일해야만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부자아빠의 경우 비활성 소득을 택했으며 가장 적게 일하고, 가장 적은 세금을 내고, 장기적인 투자회수가 가장 높은 소득이기 대문이라고 한다.
부자와 부자가 아닌 사람들은 같은 종류의 돈을 위해서 일하지 않았다고 한다.
부자 아빠는 중요한 것은 얼마가 버느냐가 아니라 얼마를 지키느냐라는 것이다. 근로 소득은 가장 힘들게 일하면서 가장 적게 지키는 소득이라는 것이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젊어서 부자로 은퇴하는 법이란 책은 서문에 왜 다윗은 골리앗과 싸우는 가란 제목으로 시작했다.
다윗과 골리앗은 부자 아빠가 좋아 하신 이야기였으며, 빈손으로 시작해 사업의 거인들과 맞서 경쟁한 다윗과 자신을 동질화 시켜 생각한 것인지도 모른다고 했다.
“다윗은 레버리지(leverage : 지레효과)를 잘 알았기 때문에 골리앗을 이길 수 있었다. 어린 소년과 간단한 투석기가 거인 골리앗보다 훨씬 더 강했다.
그것이 바로 레버리지의 힘이다.” 부자 아빠는 레버리지를 아주 여러 곳에 적용해서 말했는데, 그중에 첫 번째로 말한 것이 다윗의 투석이 비한 레버리지 인 것 같다.
다윗의 투석기는 다윗이 레버리지를 아주 잘 이용한 예이고 또 이 책을 읽고 있는 나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이 다윗처럼 레버리지를 잘 이용하기를 권장 하고 있는 것 같다.
“<현금흐름>은 돈의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다. 그 다음 두 번째로 중요한 단어가 <레버리지>다.”
여기에서 레버리지라는 것은 작은 힘으로 큰 힘을 낼 수 있다고 해석되는 것인데, 이 힘은 우리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도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백만의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고생하는 이유는 그들이 차용레버리지의 힘을 잘못 사용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와 같은 형태의 레버리지를 두려워한다고 한다.
“신용카드를 잘라버리고, 융자금을 모두 갚고, 빚에서 벗어나라”
하지만 부자 아빠는 차용 레버리지의 힘을 두려워하도록 가르치지 않았다. 대신에 차용레버리지의 힘을 어떻게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가르쳤다.
차용레버리지나 그런 종류의 레버리지로 인해 경제적으로 고생할 수 있다고 해서 무작정 그것을 두려워하고 극단적으로 위험한 것은 안 된다는 식은 아닌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