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자되는법]대한민국여자로 태어나 부자되기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제가 수강하는 매스컴과 사회라는 강의레포트로 제출했습니다 ^^
대한민국여자로 태어나 부자되기란 책을 읽고 썼습니다 ~ ㅎ
많이 조사하고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ㅎ 독후감 아니에요 ㅎ

목차

1. 부자, 그들은 누구인가? ( p. 3 )
ㄱ. 부자란
ㄴ. 부자들의 공통점

2. 대한민국 여자로 태어나 부자 되기 ( p. 5 )
ㄱ. 혼테크
ㄴ. 평범한 사람과 결혼하여 부자아내 되기

본문내용

1. 부자, 그들은 누구인가?

ㄱ. 부자란
사람마다 주관적 판단기준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는 것이 부자의 개념이다. 경제적인 관점에서 부자를 설명하자면 부자란, 기본적으로 의, 식, 주 등과 관련해서 아무런 어려움이 없는 사람으로 생활비와 문화비 그리고 해외여행 등에서 아무런 경제적인 제약이 없는 사람이라고 할 것이다.
개인마다 또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월 1000만 원 이상의 소득이 있고 아파트, 자동차, 등등은 기본적으로 가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ㄴ. 부자들의 공통점
우리는 재벌 2세와 같은 부자와 달리 자수성가하여 10억 원대의 작은 부자가 된 사람들을 더욱 더 주목한다. 그 이유는 경제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최소한도의 부자이면서 정신적으로도 여유를 가질 수 있는 단계에 있는 부자이기 때문이다.
이런 작은 부자들에게는 공통점이 발견된다.

첫째, 뚜렷한 목표의식이 있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이유가 있을 것이다. 왜 내가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 또 내 삶에서 부(富)가 차지하는 비중은 또 어떠한지, 어떤 부자가 되고 싶은지, 그리고 그 부(富)는 어떻게 이루어야 하는지와 같은 질문들에 부자들은 대답할 수 있는 주관이 있었다. 이런 주관은 자신감으로 이어지고 삶 자체를 긍정적으로 보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실제로 막연하게 부자가 되겠다고 결심하는 것보다 나는 언제까지 얼마를 만들겠다고 결심하는 것이 훨씬 더 실현 가능성이 높아진다.
나와 같은 대학생도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질 수 있는 충분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먼저 주관을 가지고 뚜렷한 목표의식으로 실현 가능성의 출발점에 서보는 것도 좋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