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에린 브로코비치'를 보고

저작시기 2007.03 |등록일 2007.03.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에린 브로코비치`를 보고

`에린 브로코비치`는 영화 `섹스, 거짓말, 그리고 비디오 테이프`로 칸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스티븐 소더버그가 감독하고, 헐리우드 최고의 배우인 줄리아 로버츠가 주연을 한 영화이다. 특히,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고, 환경문제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에린 브로코비치는 이곳저곳 닥치는 대로 일자리를 구하러 다니지만 고졸 학력에 애가 셋씩이나 딸려 있는 처지라 어느 곳에도 채용될 가망이 없다. 하루는 입사면접에 허탕을 치고 돌아가는 길에 교차로에서 신호위반 차량에 받친다. 에린은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하고, 변호사의 말대로 다 이긴 것으로 생각했었다. 그러나 피고측 변호사는 에린이 쪼들린 나머지 의사인 가해자로부터 두둑한 피해보상을 받으려는 의도가 있다고 변론을 하였고, 에린이 이에 흥분하여 배심원 앞에서 불쾌한 행동을 해서 에린은 패소한다.
에린은 변호사 사무실을 찾아가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에린 브로코비치는 사실 다른 사람들보다 특별히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은 아니다. 이렇게 본다면 이 영화는 단순히 한 여성의 성공담을 그린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영화에서 가장 표면적으로 드러나 있는 문제는 PG&E와 주민들간의 권리의 충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PG&E는 이윤을 최대한 많이 남기기 위해 주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해치고 있었다. 물론 회사나 공장의 목표는 경제적으로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는 것이다. 그러나 이윤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은 권리의 남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런 경우 침해를 당하는 권리는 생명과 관련되는 것이기 때문에 더 주의해야 하는데, PG&E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오히려 PG&E는 식수원이 계속 오염되고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방치하였다. 이것은 PG&E측이 에린에게 중재를 제안하는 회의 도중 에린이 그들에게 준 물이 힝클리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했을 때, 깜짝 놀라면서 그 물을 마시지 않는 장면에서도 알 수 있었다. 결국 에린의 노력으로 PG&E가 주민들에게 적정한 보상을 하면서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이 되지만, 실제로 위와 같은 일은 이 사건만이 아니라도 매우 많이 있을 것이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