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차별에 대한 여성들의 태도를 비판한 레포트

저작시기 2007.03 |등록일 2007.03.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1,900원

소개글

1. 여자들의 이중성


남자들은 여자자들에게 흔히

목차

1. 여자들의 이중성
2. 군대에 대한 태도
3. 성희롱에 대해
4. 우리나라 여성은 기생충인가?
5. 직장을 바라보는 관점
6. 직장에서의 역할분담
7. 군가산점 문제
8. 남자는 군대에 가지만 여자는 아이를 낳는다?
9. 사회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구조적 차별에 대해

본문내용

1. 여자들의 이중성

남자들은 여자자들에게 흔히 "남자가 되가지고 그런것도 못해?", "남자가 쪼잔하게 시리" 등등의 말을 주위에서 많이 듣고 산다.
여자들은 이런말들을 아주 당연하다는듯이 내뱉는것이 사실이며, 남자들은 이런말을 들었을시에 아무말도 하지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만일 남자들이 ``여자가 되가지고 이런것도 못해?`` "여자가 말이야.."와 같은 말을 한다면?
100명중 90명이상의 여자들은 아마도 즉각 반발심을 일으키며 따질것이다.
지금 그런말을 왜 하냐는둥, 성차별이라는둥..

하지만 한번 생각해보자.
왜 똑같은 말을 두고 한쪽에서는 당연하다는듯이 받아들이며 참아야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당당하게 성차별이라며 몰아붙일수 있는 것일까?
내가 어렸을때는 나 역시 이런 부분에 대해 아무런 문제의식도 느끼지 못했었다. 하지만 점점 머리가 커지면서, 나는 우리나라 여자들의 이중적인 모습을 알게되었고, 대다수의 여자들이 이러한 함정속에 빠져 스스로의 목을 죄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대학과 직장에서 이러한 일이 많으며, 100이면 100 마치 공식처럼 남녀의 반응에는 차이가 있었다.
뭐 이런 여자가 다 있냐고 생각할 여성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여성들이 앞에서 예로든 말을 해서는
안된다고 본다. 여성들의 자존심에 상처를 입는것이 싫다면, 남성들의 자존심역시 존중되어야 한다.
또한 남자들역시 이러한 상황이 생겼을시에는, 묵묵히 받아들이기보다는 이것역시 ``성차별``이라는점을
분명하게 밝혔으면 한다. 남자들이 ``쪼잔하다``라는 말을 듣는것이 싫어, 이러한 일들을 그냥 넘긴다면,
대다수의 여성들은 자신들이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것인지도 모른채 똑같은 잘못을 반복하게 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