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과학]왜 이슬람을 알아야 하는가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글로벌시대에 우리는 이슬람에 대해 왜곡된 편견을 갖고 살아가지는 않는지 되돌아 보자..

목차

1. 왜 이슬람을 알아야 하는가?
2. 이슬람이란 무엇이며, 세계 속에서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가?
1. 이슬람이란?
2. 테러집단
3. 여성 탄압 국가
4. 돼지고기를 안 먹는 나라
5. 일부다처제인 나라
3. 어떻게 그들과 살아가야 하는가?

본문내용

*들 어 가 며..
『스탈린과 히틀러의 전쟁』은 독소전쟁이라는 주제를 세밀하고 박진감 있게 담아내고 있다. 제목만을 보고 판단한다면 스탈린과 히틀러를 중심으로 서술되고 있을 것이라 생각 되지만, 사실상 ‘스탈린’과 ‘소련’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히틀러의 이야기를 기대했던 독자들에게는 다소 실망을 줄 수도 있겠지만, 집토끼와 산토끼를 모두 잡으려다 둘 다 놓치기 보다는 흔치 않은 산토끼 한 마리를 제대로 잡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한다. 그 이유는 현재까지 국내는 말할 것도 없이 세계적으로 2차대전 속 독소전쟁에 대한 소련 측 정보를 찾기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것은 공산주의라는 구소련의 체제와 강력했던 소련을 인정하고 싶지 않은 서양 열강에 의하여 차단되었다. 이제 본 책을 통하여 베일에 감춰져 있던 독소전쟁이 오랫동안 감춰진 금서를 훔쳐보는 듯, 하나하나 실체를 드러내게 된다.
본 책의 서술은 한편의 영화를 서술하는 듯하다.‘스탈린은 몰로토프의 연설이 맥이 없다고 생각했다(p.111)’, 그는 “레닌이 우리나라를 세웠는데, 그 나라를 우리가 다 망치고 말다니”라고 중얼거렸다`(p.115) 이러한 서술방식은 책의 전반에서 흘러 독자를 책 속으로 끌어들여 박진감 넘치는 전쟁의 진행 상황을 함께 하도록 유도한다. 독자에게 읽히는 순간, 이것은 이미 역사적 사료와 정보의 묶음이 아니라 스탈린 주연의 전쟁 영화로 탈바꿈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