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서평]렉서스와 올리브나무를 읽고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03 | 최종수정일 2018.03.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렉서스와 올리브나무를 읽고난후 감상문입니다.
단순한 줄거리 요약이 아닌 감상과 비평을 한 자료입니다.
A+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6년 현재 한국은 세계적인 인터넷 강국인 동시에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다.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업무를 대신하는 모바일 서비스가 시행되어 정착되어 가고 있고 컴퓨터를 이용하여 각종 쇼핑은 물론이고 각종 은행업무나 인터넷을 통한 선거활동까지도 가능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손안의 TV’라 불리는 지상파 DMB 폰으로 휴대전화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지상파 방송까지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즉 경제 및 정치, 문화가 ‘정보’라는 또 하나의 영역 안에서 밀접하게 연결되어 상호작용하고 있는 것이 지금 우리사회의 모습이다.
‘세계’라는 보다 큰 단위에서 살펴봐도 이러한 모습은 크게 다르지 않다. 과거 미소간 냉전 체제하에서 자본주의와 공산주의, 자유민주주의와 사회주의로 양분되던 상황이 1989년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이후부터 급속히 변하면서 세계는 또 다른 모습을 띠기 시작했다. 소련이 붕괴하면서 대부분의 국가들은 자유 민주주의와 자본주의를 채택하기 시작했고 베를린 장벽의 붕괴는 국가간의 고유 장벽마저 무너뜨리는 결과를 낳았다. 이제 세계는 급속히 통합되고 있다.즉 국가는 갈수록 서로 간에 더욱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오늘날에는 기업이든 국가든, 그들에게 닥쳐오는 위험과 기회는 누구와 더 연결되어 있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웹(Web)'의 출현으로 이러한 현상은 더 가속화되어 개개인의 분열된 구역과 장벽들을 중심으로 세워진 체제로부터 통합과 웹을 중심으로 구축된 체제로 이전해 가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 인터넷 등으로 인해 전통적인 국가단위의 정부나 기업들이 전보다 더 빠르고 멀리 그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컴퓨터와 인터넷, 위성통신, 디지털화 등이 오늘날의 세계를 규정하는 키워드로 일찍이 자리를 잡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