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체표현 - 바람

저작시기 2007.02 |등록일 2007.02.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모의수업할 때 작성한 것입니다.^^
신체탐색-바람
활동방법을 T/C로 제시해 놓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교사 : 얘들아 안녕? 지금 이 시간은 신체 표현 활동 시간을 가질거야.
선생님이 질문 하는 것을 잘 들어보고 대답해보자.
유아 : 네.
교사 : 나뭇가지는 왜 흔들릴까?, 빨랫줄의 빨래는 왜 움직이는 걸까?, 나뭇잎들은 왜 흔들릴까?
유아 : 바람이 불어서요.(모른다고 하면 힌트를 준다. 바람부는 소리를 내는 등..등..)
교사 : 그래. 나뭇가지나 빨래, 나뭇잎들이 흔들리는 것은 바람이 불기 때문이야.
교사 : 지금부터 선생님이 바람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 줄텐데 이 이야기를 잘 듣고 ‘바람 되어보기’활동을 할거니까 귀 기울여 잘 들어봐요.
유아 : 네
교사 : 옛날에 마녀가 살고 있었어. 그런데 마녀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지팡이 를 가지고 있었어. 지팡이는 바람의 세기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가지 고 있었단다. 마녀는 자기가 화가 나거나 기분이 좋지 않은 날에는 지팡이로 “펑”하고 춥고 바람이 세게 부는 날씨를 만들었고, 마녀가 기분이 좋은 날에는 지팡이로 “펑”하고 따뜻하고 햇빛이 비추고 바람이 솔솔~ 부는 날씨를 만들었 어. 사람들은 자기 마음대로 날씨를 바꾸는 마녀 때문에 제대로 생활할 수가 없 었어.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마녀를 혼내주고 지팡이를 없앴지. 이제야 마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4계절이 있는 평화로운 마을에서 제대로 살 수 있게 되었단 다.
교사 : 마녀의 이야기를 잘 들었나요?
유아 : 네
교사 : 바람은 날씨와 계절에 따라 다른데, 바람에는 어떤 바람들이 있을까?
유아 : 살랑살랑 봄바람이요!, 회오리 바람!, 쌩쌩부는 바람이요!
교사 : 그래, 따뜻한 날엔 살랑 살랑 봄바람. 추운 겨울엔 쌩쌩부는 바람, 태풍, 회오 리 바람, 여러 가지가 있구나.
그럼 모두 일어나서 자기가 바람이 되었다고 생각을 해보자.
(유아들이 각자 각각 다른 바람표현을 한다)
교사 :00는 쌩쌩 겨울바람이네, 00는 살랑살랑 봄바람이네-
모두 모두 바람을 잘 표현했구나!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지면 정렬을 하고 아이들을 앉힌다. 혼란스러울 경우,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손유희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