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체탐색(뿌리깊은 고구마)

저작시기 2007.02 |등록일 2007.02.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모의수업할 때 작성한 것입니다.^^
신체탐색
활동방법을 T/C로 제시해 놓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교사 : 자, 우리 친구들. 어제 친구들끼리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가 작은 다툼이 있었죠? 서로 양보하지 않고 친구를 도와주지 않아서 벌어진 일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선생님과 친구들이 서로 돕는 활동을 할 거에요. ‘서로 돕는 것’하면 우리 친구들은 무엇들이 생각이 나나요? 조금 어렵죠?
유아 : 네.
교사 : 지금부터 선생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유아 : 네.
교사 : 어느날 강아지 한 마리가 지나가다가 맛있는 고구마를 발견했어요. 그래서 그 고구마를 땅에서 뽑아 먹으려고 했어요. 그런데 땅 속 깊이 박혀 있는 고구마는 잘 뽑히지 않았어요. 그래서 옆에 있는 고양이에게 도와달라고 부탁했어요. ‘ 이영차! 이영차!’고구마가 조금 움직이긴 했지만 그래도 강아지, 고양이가 먹 기에는 어림도 없었어요. 이번에는 마지막으로 지나가던 하마에게 ‘하마야, 도 와줘!’라고 이야기 했더니 “그래”하면 선뜻 도와주었어요. ‘이영차! 이영 차!’하며 힘차게 힘주어 하나, 둘, 셋, 쏘옥~ 이게 어찌된 일이죠? 강아지, 고 양이, 하마가 힘을 합쳐 큰 고구마를 뽑아낸 것이었어요. 너무 놀라고 기쁜 강 아지, 고양이, 하마는 서로 부둥켜안고 고구마에 불을 지펴 맛있는 군고구마를 먹을 수 있었어요.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