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동물의 사육제 감상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7.02.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쌩쌍스의 동물의 사육제 감상 레포트입니다. 에이뿔 받았어요.

목차

Ⅰ. What I Felt(감상)
감상 방법 1
감상 방법 2

Ⅱ. How to Teach

Ⅲ. Who Is The Composer

Ⅳ. His Style

Ⅴ. About The Work

Ⅵ. What Are His Works

본문내용

Ⅰ. What I Felt

어떤 작품이든 제목(Title)은 중요하다. 작가가 문학 작품을 쓰거나 화가가 그림을 그리거나 샤넬의 프로덕트 매니저가 새로운 향수가 출시되었을 때도, 학생이 리포트를 작성하고 나서도 그 내용물만큼 중요한 것이 Title이다. Title이야말로 화룡점정(畵龍點睛)의 ‘點’이라고나 할까. 그렇기에 우리는 Title을 붙일 때 가장 효과적으로 나의 ‘작품’을 표현할만한 것을 찾느라 무척 애쓴다. 동시에 ‘작품’을 볼 때도 Title이 큰 역할을 한다. Title이 가장 큰 힘을 발휘하는 영역은 추상미술과 음악일 것이다. 문학작품이나 영화와 같은 영상작품, 그리고 공연물들은 비교적 명확한 플롯이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추상미술과 음악작품, 특히 가사가 없는 음악작품은 그 분야 전문가가 아닌 이상 감상 時 Title에 의존하게 된다. 이처럼 Title에 의존하여 작품을 감상할 경우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근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Title에 얽매여 자유로운 감상을 방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생상스(Saint-Saens, Charles Camille)의 ‘동물의 사육제(Le Carnaval des animaux)’의 감상은 Title을 무시한 것과 Title을 철저히 고려한 것의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겠다.

감상 방법 1> Name It!!
물론 Title이 ‘동물의 사육제’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나는 이 작품을 제목이 없다고 가정하고 감상했다. 그리고 Title을 붙였다. 바로 `The Story of a Cool Woman`이 그것이다. 한 여성이 있다. 24살의 그녀는 연구소와 집 밖에 모르는, 여태껏 남자친구도 사귀어 본 적 없는 수수한, 순진한, 그리고 약간은 소심한 여자다. 그러던 어느 날, 여자는 학회에 갔다가 멋진 남자를 만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