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문]샌프란시스코 - 다리 여행- 베이교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2.23 | 최종수정일 2019.02.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샌프란시스코의 베이교 탐방 이야기입니다. 베이교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여행기가 실려 있습니다. 실지 가서 보고 여행한 이야기 입니다.

목차

1. 베이교 브릿지
2. <1930년대 `미국 최대의 프로젝트`라고 불리워진 `베이교`>
3. <거대한 맘모스 `베이교`>
4. <수십억 달러 그리고 철과 콘크리트의 바벨탑>
5. <샌프란시스코만을 비추는 화려한 불빛>

본문내용

1. 소개의 글
샌프란시스코의 베이교 탐방 이야기입니다. 베이교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여행기가 실려 있습니다. 실지 가서 보고 여행한 이야기 입니다.

2. 베이교 브릿지
샌프란시스코 만을 끼고 먼 나라에 오는 배의 고동 소리를 들으며 풍취의 항구 `피셔먼스 워프`의 불꽃마당 위에 놓인 베이교Bay Bridge의 야경은 샌프란시스코인 마음의 고향이다. 그 자태에 늘 그윽한 여인의 향수 내음 같은 은근함이 있어서일까? 수많은 한인 교포가 살고 있기도 한 인구가 많은 이스트베이지역과 연결되어 거의 24시간을 러쉬아워로 세계 최고의 교통량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는 곳이다. 그러기에 이 지역에 온 즉시 누구나 이`베이교` 출퇴근자, 여행자가 되고야 만다. 미국의 다리는 가히 세계적이다. 8.4마일에 걸친, 철과 콘크리트의 거대한 덩어리 `베이교`는 그 위용대로 반세기동안 세계 최장의 자리를 지켜왔었다. 수면에 가려져서 보이지 않는 많은 교각중 최대 것은 이집트의 피라미드보다 크다니 과연 그 끝이 안개처럼 늘 흐릿하게 보이는 다리의 길이를 지탱하는 힘을 비로소 알 것 같다. 북가주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인 샌프란시스코를 감싸고 있는 태평양의 물결을 가로질러 북가주의 힘과 역동이 된 젖줄, "베이교"의 모습은 또한 세계적인 도시계획으로 아름다운 샌프란시스코의 다운타운을 배경으로 세계적인 한폭의 풍경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