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간호대학생을 위한 자기소개서 실례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7.02.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간호대학생을 위한 자기소개서입니다.
본인이 직접 작성한 것으로, 인터넷이나, 문헌 등 기타 다른 사람의 글을 도용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본인은 ○○병원에 입사지원시 이 글을 사용하여 합격되었습니다.
목표로 한 곳이므로 그 병원에만 지원하였고, 다른 병원에는 서류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제 글을 참고하시어, 자신 만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십시요.
후배님들 원하시는 병원에 입사하시길 빕니다.

*후배님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tip입니다.
예전에 학교에서 했던 자기소개서 특강들었던 적 있었습니다.
그때 핵심은.. 구체적이면서 간결하고 명확하게 쓰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회사의 업무와의 연계성을 염두해가면서 써야합니다.

`무엇이든지 맡겨주시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구체적으로 나는 어떠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어떠한 일이 적성에 맞고, 회사의 어떠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는 점을 써야합니다.

자신의 장점을 쓸때 역시 구체적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성실합니다. 라고 쓰면 안됩니다. 그렇게 쓰는 얘들 한둘이 아니라고 합니다.-_-;
구체적으로 간단한 실례를 드러내면서 언급하면 설득력이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성격에 대해서 말할때, 장점도 쓰고 단점도 쓰는데
단점을 단순히 서술하기보다는, 내가 가진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나는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써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성장과정이나 가족에 대하여 쓸 때, 이력서에 써있는 몇남몇녀 어쩌고... 그런 내용을 쓰기보다는 부모님들의 교육철학, 가훈등을 써주면 좋습니다.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력을 가진 사람은 적어주면 좋은데, 단순하게 나열식으로 적기보다는 아르바이트때 실례를 들면서.. 그속에서 내가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적어주면 좋습니다.

회사의 지원동기 또는 포부를 적는게 중요한데, 그 회사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러한 점에서 나의 포부와 비전을 제시하고, 내가 이 회사에 입사한다면 어떠한 자세로 임할지 구체적으로 적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하여 나름대로 현실성있는 목표와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전략을 제시해주면 더할 나위없이 좋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글의 일부분입니다..
저는 2005년 8월 말부터 학교커리큘럼에 따라 ○○병원에서 실습하였습니다. 저는 실습을 하면서 ○○병원 간호부의 team nursing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한 팀 내에 10~15명 내외의 환자들을 간호함으로써, 간호사는 각 환자들에 대한 파악이 빨랐고, 개별적인 간호가 이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한 ○○병원 간호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경력개발 시스템이나 양질의 교육을 계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병동내에서는 서로의 발전을 격려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따뜻한 분위기였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간호환경에서 체계적이고 질적인 간호를 배워나가고 익히며 저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주는 병원임을 확신하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