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명품사상에 관한 레포트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1.12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1. 서론

명품(名品)이란 장인의 영혼이 깃들고 쓰는 사람들의 애정과 세월이 깃든 것을 말한다. 이른바 명품이라고 불리는 물건들은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까다로운 공정과 뛰어난 장인들의 섬세한 솜씨를 통해서 탄생된다. 하나의 명품을 만들기 위해 손끝이 닳도록 가죽만 자르는 장인들도 있다. 명품은 비싼 상품을 이르는 말은 아니다. 요즘 흔히 우리가 명품이라고 부르는 것들은 대부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유명한 디자이너의 제품 혹은 브랜드나, 인정받는 고급 브랜드를 말한다. 그 인정은 오랜 전통, 우수한 디자인, 가격에 얽매이지 않는 고급 소재 등에 의해서, 서서히 인정을 받게 되었다. 현재는 사람들이 어느 정도 그에 대한 지식이 쌓여서 사라졌지만, 유행 초기만 해도 이태리나 프랑스 것은 다 명품인 것 마냥 유명하지 않은 싼값의 메이커들을 들여와서 팔거나, 자칭 명품인 새로운 가짜 메이커를 만들어 내서 팔기도 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명품은 정말 그 명품브랜드에서 내려온 장인들의 손으로 한 땀 한 땀 만들어내는 것이지만, 요샌 중국이나 동남아 쪽의 공장에서 대량으로 만들고 있다. 쉽게 말해서 상품의 브랜드이미지와, 높은 가격으로 명품을 결정하는 사회가 되어버린 것이다. 그리고 그 명품이라고 불리 우는 것들을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싶어한다.
“너 명품이 몇 개나 가지고 있어?”
상류계층의 ‘구분 짓기`와 중산층의 ’따라하기`가 만들어낸 합작품 【명품신드롬】. 따라서 무리를 해서라도 명품을 장만하고픈 욕구는 점점 나이, 계층에 상관없이 번지고 있으며, 주머니 사정이 뻔한 중산층 젊은이들에게 “명품계” “명품 아르바이트”등을 유행시켰다. 그것뿐만 아니라 이른바 “명품중독증”에 걸린 사람들에게는 어떤 일을 해도 명품을 장만할 수 있다면 다 이겨낼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고, 심한 경우 개인을 경제적 파탄의 지경으로 만들어 내게 되었다. 이제 명품은 부유층의 전유물이 아니다. 일부 고등학생들이 비싸고 고급스런 물품을 구매하고 중학생들까지 덩달아 사고 싶어 안달이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로고가 붙어있는 명품에 대한 정보와 구입을 원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회원 수 만 명이 넘는 동호회와 인터넷 사이트들이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심지어 매일 명품 판매 사이트를 찾아 이벤트, 경매, 사은품 증정 행사에 매달리는 학생들이 부지기수고, ` 사고 싶어 죽겠어요`, `

목차

1. 서론
2. 본문

3.결론

본문내용

2. 본문

요즘 우리 주변에는 실제 가격을 들으면 일반인들은 놀랄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명품 브랜드】들이 많이 존재한다. 길거리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가방 한 개, 선글라스 하나, 신발 하나의 가격으로는 너무 턱없이 비싼 명품을 착용하고 다니며, 거리 곳곳에는 심심치 않게 그런 브랜드의 상점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ꡐ명품 대중화 현상(new luxury trend)ꡑ으로 인해 최근 국내 명품 시장의 총 규모는 약 2조원대로 추산되고 있으며, 매출증가율 역시 매년 50%이상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젊은 계층을 중심으로 너도나도 명품을 구매하려는 욕구가 번져 많은 사람들이 무리를 해서라도 명품을 장만했기 때문이다.
요즘 왜 이렇게 우리 주변에 명품 신드롬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
사실 값싼 시장 제품을 선택할지 브랜드 이름값까지 지불해야 하는 명품을 택할지는 순전히 소비자의 몫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을 들어내는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자신의 외모, 아니 그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들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일반적으로 자신의 소비수준보다 약간 웃도는 물건들을 구입하려는 경향이 있다. 우선 자신의 몸에 걸치는 모든 것들은 남들이 자신을 한눈에 파악해 어느 정도의 레벨로 보이게 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현재 자본주의 사회는 모든 재화의 가치를 “사회적 가치(soc



생략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