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뮤지컬영화 어둠속의 댄서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1.1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뮤지컬 영화 수업을 들으면서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점수도 잘 나왔구요...
사진첨부 및 여러군대 표로 작성하여 보기에도 깔끔합니다.

목차

1.영화의 개요
2.영화 속 음악과 춤의 구성
3. 영화에 대한 감상

본문내용

1. 영화의 개요

감독 : 라스 폰 트리에
각본 : 라스 폰 트리에
촬영 : 로비 뮬러
음악 : 비요크
출연 : 비요크, 까뜨린느 드뇌브, 데이빗 모스, 피터 스토메어



○제목
이 영화의 주인공은 댄서이거나 댄서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일 것이다. 댄서가 어둠 속에 있으므로 주인공이 처한 어둠이라는 정도만 짐작할 수 있지만, 영화를 보면 ‘어둠’의 의미가 주인공의 실명과 아들에게 빛을 주기 위한 현실의 어려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활동적이며 밝고 화려한 이미지의 댄서에 반하는 어둠이라는 단어가 앞에 놓여서, 이 영화 자체가 어둡고 가혹한 뮤지컬 영화임을 암시한다.

○감독
Lars Von Trier. 라스 폰 트리에 (덴마크 출신)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은 21세기 영화의 내용과 형식, 그리고 영화 수용 양태까지도 바꿔갈 혁명아로 발돋움하고 있다. 헐리우드가 세계 영화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극도로 상업화-산업화된 영화 제작 시스템에 반기를 든 그는 자기 표현 예술로서의 영화적 본질을 되찾자는 걸음을 힘차게 옮기고 있다

-작위적 장치 배제에서 작품 시작
그의 저항은 기존의 영화 제작 시스템이 내세우는 컴퓨터 그래픽과 조명, 특수 효과 등 작위적 장치를 배제하는데서 출발한다. 카메라와 대상(배우), 연출자가 하나가 되는 제작 방식들을 짚어 스스로 `도그마`라고 이름지은 95년 `도그마 선언`이래, 라스 폰 트리에는 `상품`으로서의 영화가 빚어내는 거짓 꿈과 허상을 부수는 힘을 기울이고 있다.

-관습 탈피한 형식미와 파격적 내용
라스 폰 트리에는 도그마 선언에 기반한 소형 `도그마 영화`와 기존 제작 시스템의 일부를 살린 영화들에서 기존의 관습을 탈피한 형식미와 파격적인 내용들로 전세계 영화 관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