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OPERA]토스카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1.1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푸치니의 오페라 토스카에 대한 감상문입니다. 직접 토스카를 2번보고 나서 쓴것입니다.
저의 예민한 감수성으로 써서 만족하실겁니다.
이과목에서 A0 맞았습니다.

목차

1. 고정관념

2. About Opera Tosca
- Composer Puccini
- Casting
- Story

3. 공연을 즐기다

4. 공연이 끝나고 난 뒤

5. 새로운 놀이터를 찾아낸 어린아이처럼

본문내용

1. 고정관념
고정―관념(固定觀念)[명사] : 그 사람의 마음속에 늘 자리하여 흔들리지 아니하는 관념.
사람들은 고정관념이란 틀 속에 자신을 가둬두곤 한다. 경험해보지 않은채 고정관념이란 감옥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다. 거창하게 이야기 하자면 오페라에 관하여서 나는 고정관념의 감옥속에 살고 있었던것 같다. ‘비싸고, 딱딱하고, 지루하고, 격식을 차리고, 사치스러운’ 이런 단어들이 내가 생각하는 오페라의 전부였다. 단 한번도 접해보지 않은채 말이다.
이번 토스카 관람을 하기 전에 ‘음악의 이해’ 수업 시간에, 그리고 사진이 큼지막하게 들어가 지루하지 않은 오페라 책들을 몇 권 훑어보면서 조금은 오페라에 대한 거부감을 버리며 공연을 기다렸다.
두권의 책을 읽어보았는데 그 제목이 매우 대조적이었다. 하나는 ‘지상에서 가장 사치스러운 유희, 불멸의 오페라-박종호, 시공사’이고, 다른 하나는 ‘청바지 입은 오페라-문호근, 개마고원’이다. 이 두 책은 서로 다른 느낌으로 서두를 시작한다. ‘오페라는 인류가 남긴 최고의 예술이다. 지구상에서 가장 화려하고 사치스러우며 또한 그것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높은 안목과 교양을 요구하는 장르이기도 하다. 그리고 고급 예술이다.’, ‘왜 오페라 티켓은 그렇게 비싼 거지? 꼭 넥타이에 정장을 입고 가야 하는 걸까? 청바지를 입고 팝콘을 먹으면서 오페라를 볼 수는 없을까? - 좋은 사람과 천천히 친해지듯이, 사람 아는 일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오페라에는 사람인 작가의 개성, 경험, 사상이 담겨 있고, 그 시대의 사람들과 시대 풍습 및 역사적 사실이 녹아 있기 때문입니다.’
내 고정관념 속의 오페라는 전자에 가까웠던게 사실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