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독후감]인재 전쟁 독후감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1.10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인재전쟁을 읽고 직접 쓴 내용 요약과 감상입니다.
A맞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인재전쟁은 이미 시작되었다.
2. 인재지향적 태도를 가져라.
3.성공으로 이끄는 EVP를 만들어라.
4.채용전략을 구축하라.
5.조직에 인재개발을 정착시켜라.
6. 관심은 평등하게, 대우는 차별적으로
7.시작하라-그리고 일년 내에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라
감상

본문내용

1.인재전쟁은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은 인사관리가 낙후되어 있다. 과학적인 판단자료에 근거하여 인사관리를 할 수 없고, 인사담당자 스스로 인사기능의 목적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무활동을 통해서 인사기능이 달성해야 할 목표를 명확히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20세기가 생산성의 시기였다고 한다면, 21세기는 분명히 인간성의 시대가 될 것이다.
오직 ‘편집광만이 살아남는다’ 를 보면, 저자는 새 기술의 잠재력, 새로운 경쟁관계의 효과, 변천하는 소비자와 공급회사의 힘 등을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것들은 저자가 전략적 변곡점이라 부른 중요한 시점들이다. 우리는 인재전쟁이 전략적 변곡점 이라고 믿는다. 이것은 앞으로 수십년동안 일터의 모습을 바꾸고 현재 회사성과의 가장 중요한 동인이며, 인재를 유인, 개발, 보유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이 먼 미래에 회사의 주요한 경쟁우위 요인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인재는 전략적 변곡점이다. 많은 회사들은 이를 충분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인재전쟁에는 세가지 근본적인 원동력이 작용하고 있다. 첫 번째는 산업화시대에서 정보사회로의 돌이킬 수 없는 변천이고, 두 번째는 재능있는 관리직 인재에 대한 집중적인 수요이고, 마지막 세 번째는 한 회사에서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경향의 증가이다.
인재전쟁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구조적인 힘은 두가지 중요한 시사점을 보여주고 있다. 첫째, 권력이 기업의 손을 떠나 개인에게 이동했다는 것이고, 두 번째 시사점은 뛰어난 인재관리가 경쟁우위의 필수적인 원천이 되고 있다는 점이다.
인재지향적인 태도란, 당신의 사업적 소망을 실현하자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는 강한 믿음을 일컫는다. 효과적인 인재관리는 HR 프로세스의 향상을 의미한다기보다는 완전히 새로운 태도의 확립을 의미한다. 기업들은 고용전략을 근본적으로 재고하고 다시 구축해야 한다. 그들에게 필요한 본질적인 능력을 확인한 후,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인물들을 찾아봐야 한다. 또한 인재계발을 촉진하고 매일처럼 그것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여, 인재개발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어야 한다. 사람을 직무에 배치할 때 좀 더 정교한 방법을 써서 인재개발과 성과의 양 측면이 모두 최적화되도록 해야 한다.
인재전쟁은 많은 기업들이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는 전략적인 변곡점이다. 이것은 다가오는 수 년 동안 사업 환경을 규정하는 특징이 될 것이다. 경제의 일시적인 둔화가 뛰어난 재능을 지닌 사람들에 대한 수요 추세를 되돌려 놓지는 못할 것이다. 인재전쟁은 모든 기업이 당면한 과제이다. 하지만 초기에 공격적으로 이 과제를 풀어가려는 기업들에게는 경쟁우위를 확보할 좋은 기회가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