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아랍인 가정을 방문했을 때 지켜야할 예절 2.아랍세계,이슬람세계,중동지역의 차이점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7.01.10 한글파일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아랍인 가정을 방문하였을 때 지켜야할 예절
2. 아랍세계, 이슬람세계, 중동지역의 차이점

본문내용

➥ 타인과의 개인적인 접촉에 친절한 아랍인은 손님을 접대하는데 있어서도 아주 관대하다. 남에게 자기의 좋은 면을 보여주어 좋은 평판을 얻으려는 욕망이 있는 것이다. 따라서 초대와 방문은 아랍인의 중요한 교제수단이 되며, 응접실에서 주로 만나게 된다.
처음 초대를 받아 방문하면 인사는 장황하고 길게, 그리고 많은 덕담을 큰소리로 이야기한다. 중요한 손님의 경우에는 모든 가족 구성원이 나와서 인사를 하지만 보통 남자손님의 경우 남자주인이 접대하며, 부부가 초청된 경우는 주인부부가 함께 나와 접대하기도 한다. 초대받은 집안의 여자에게 남자손님이 직접 이야기하는 것이 실례가 되는 나라도 있다. 이것은 남녀가 엄격히 분리되어 생활하는 이슬람 전통과 여자를 남자로부터 격리하는 전통관습에서 나온 것이다.
초대받아 집 안에 들어서면, 먼저 인사를 나누게 된다. 아이들은 모두 나와 인사한다. 이 때 이름 하나하나를 기억하며 대화에 임하는 게 중요하다. 여성의 경우 오른손을 서로 맞잡고 그 손을 입 쪽으로 가져간다. 길게 하고 볼에 키스할 때와 같이 키스하는 소리를 낸다. 여성들은 그때의 기분 여하에 따라 서로 손에 키스하거나 입술에 키스하는 수도 있다. 볼에는 키스의 소나기를 퍼붓는다. 남성의 경우 몸을 가볍게 굽히고 먼저 바른손을 가슴에 얹고 다음에는 입술, 이마 쪽으로 손을 옮기는데, 이 몸짓은 “당신은 나의 마음, 말, 생각 속에 있다.”라는 뜻이다. 친구끼리는 악수를 한다. 오랜만에 재회한 남성끼리는 이마나 어깨에 키스하는 수도 있다.

상황 3 식사할 때의 상황과 예절

▶ 차를 마신 후에는 음식을 손님에게 대접한다. 주인은 자기 형편상 준비 할 수 있는 최상의 음식을 내온다. 이때 손님은 음식이 나오면 다소 사 양하거나 선뜻 음식에 손을 대지 않는 태도를 취한다. 반면, 주인은 음 식을 별로 장만 하지 못했노라고 겸손하게 말한다.
▶ 식사 전에 나오는 물 항아리나 대야에 손을 씻는다.
▶ 땅이나 마루 바닥에 앉아 식사할 때는 발바닥을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도록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