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교사자기소개서(정교사,기간제,방과후,전문계,예술고 등)+면접대비문답

저작시기 2012.08 |등록일 2007.01.09 | 최종수정일 2018.01.24 한글파일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1. 여러곳의 학교를 지원할 당시 직접 작성했던 믿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글들을 짜깁기 한 것이 아니라 직접 정성껏 작성한 예문3가지가 있습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예문3가지가 내용상 조금 중복되는 부분이 있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2. 지원 과목에 상관없이 교사를 꿈꾸는 분이라면 누구나 활용가능한 자기소개서!
-저는 국어교육과를 나와서 국어쪽으로 작성하였지만, 수학과, 영어과, 사회과 등 분야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활용 가능해요.

3. 전문계, 예술고등학교 자기소개서의 경우도 인문계 및 일반중고등학교 지원시 활용 가능!
- 세 가지 예문을 모두 읽어보신 후 취향에 맞게 활용하세요.

4. 자기소개서 + 면접용 자기소개 요약본 + 면접 대비 질문과 답 정리!
-자기소개서만 있는 문서가 아니라 실제로 제가 학교에 지원했을 당시 받았던 면접 질문들을 모아서 정리하였고, 여러 곳에 합격하여 학교 근무를 한 경력이 있습니다.

목차

【1】자기소개서
예문1) 사립,공립 중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2. 교사를 꿈꾸게 된 동기
3. 교육경력
4. 성격 및 생활신조
5. 교사관 및 임용 후 포부

예문2) 전문계 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2. 생활신조 및 교사를 꿈꾸게 된 동기
3. 성격의 장단점
4. 교육경력 및 지원동기
5. 교사관 및 활동계획

예문3) 예술중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지원동기
2.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3. 교육 경력
4. 교육관 및 활동계획

【2】면접 준비용 자기소개 요약본 (암기용)

【3】면접 대비 문답

본문내용

예문1) 사립,공립 중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교육의 지평을 열고자 하는 포부와 열정을 가슴 속에 한 가득 품고 있는 000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시민의식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자랑하는 본교에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현재 00에 거주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교 시절은 고향인 00에서 보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께 항상 들어왔던“성실하게 살자”라는 말을 되새기며 매사에 무슨 일을 하든 열심히 해왔습니다.
독서를 좋아하고 글짓기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중학교 때 '독서 토론 반', 고등학교 때 '문예 창작 반 및 독서 토론 반'의 클럽부장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중략)

2. 교사를 꿈꾸게 된 동기
교사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됐던 결정적인 계기가 있다면 중학교 2학년 때 라는 영화를 보고 나서부터입니다. 입시위주의 강압적이고 타율적인 교육과 훌륭한 대학에 진학하길 바라는 부모님과 선생님들의 기대 속에 심리적인 압박감을 느끼며 매일 빽빽하게 짜여진 일과를 보내는 학생들 앞에‘키팅’이라는 국어 선생님이 등장하는데 그는 학생들 한 명 한 명에게 관심을 가지며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겉으로 드러내도록 하는 데에 온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선생님들이 행해오던 입시위주의 주입식 국어 교육만이 아닌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며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끄는 진정한 의미의 교육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중략)

4. 성격 및 생활신조
저는 저에게 주어진 일, 혹은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그때그때 일을 처리해 놓아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가끔씩은 주위 사람들에게 급하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주어진 일에 강한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한다는 증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모든 일에 책임감과 추진력을 가지고 맡은 바 임무를 꼼꼼하게 그리고 신속히 매듭짓는다는 것이 저의 장점입니다. (중략)

5. 교사관 및 임용 후 포부
저는 학교가 학생들이 암기식 교육에 허덕이며 강요된 기억에 의존하며 공부하는 사막 같은 곳이 아니라, 자라나는 씨앗이 꿈을 키울 수 있는 풍요로운 정원과 같은 곳이 되길 소망합니다. 헤르만 헤세가 쓴 처럼 오늘날에도 거대한 교육제도의 수레바퀴 밑에서 학생들은 절망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행복이나 선행, 믿음, 진실, 등의 개념들에 대해 알아야 하는 이유는 대학 입시나 취업을 위해서도, 사회적인 출세를 위해서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세상과 인생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과 성찰을 통해 상식이나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삶의 목표와 꿈을 찾아 가는 것이 진정한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중략)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