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카프카 <변신>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1.09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카프카 <변신>에 대한 독후감으로
줄거리 사이사이에 -
저의 생각과 느낌을 썼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느 날 아침, 그레고르는 어떤 평화스러운 꿈에서 깨어났을 때, 침대 위에서 자신이 한 마 리의 흉측한 벌레로 변신해 있음을 깨닫는다.
그레고르는 상과대학을 나와서 군대까지 마치고, 현재는 세일즈맨으로 살고 있다.
5년 전 아버지가 파산한 이후, 부모와 17살의 여동생 그레테를 부양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 급작스러운 불행으로 인해 그레고르는 분노와 절망감에 휩싸인다. 출근 시간의 기차 소리는 들려오는데, 자신의 몸은 거대한 벌레가 되어 수많은 다리들을 꼼지락거리고 있다. 정말 이 부분은 마치 영화를 보듯이 생생했다. 출근시간이 지나도 기척이 없자 가족들은 문을 두드리고 회사의 지배인은 왜 그레고르가 출근하지 않는지 알아보려고 찾아온다. 불쾌해진 그는 그레고르의 수상쩍은 행동을 회사문제와 연관시켜 의심하고는 해고하겠다고 위협한다. 그레고르는 안으로 잠긴 문을 통해 자신의 처지를 호소하려고 하지만 그의 목소리는 아무도 알아들을 수 없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