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안톤 체호프의 작품과 작품세계.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1.07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러시아의 문호였던 안톤 체호프의 작품과 그의 작품 세계에 대해 고찰, 서술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생애
2.작품 경향
3.작품 세계
4.단편 귀여운 여인을 통해서
5.평가와 정리

본문내용

작품 경향
안톤 체홉은 자신의 단편, 중편, 드라마 작품들 속에서 1905년 혁명 이전의 러시아 생활을 간결하고도 진실하게 세계의 독자들에게 보여주었다. 러시아 고전문학의 훌륭한 사실주의 전통의 계승자인 체홉은 희로애락에 찬 다양한 삶의 모습들을 통찰하고 있었다. 동시대 작가였던 막심 고리끼는, 체홉이 보여주는 무서운 힘은 진실 속에서 삶의 위대한 문제, 민중, 문학에 대한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사랑 속에 들어 있다고 보았다. 짧은 단편의 대가인 체홉은 뿌쉬낀, 레르몬또프, 톨스토이와 한 대열에 서 있었다. 또한 드라마 분야에서 혁신자로서의 체홉은 고골리와 오스트로프스끼의 직접적인 계승자이며, 고리끼의 스승이자 선배였다.
또한 체홉은 동시대의 여러 가지 갈등에 말려들기를 원하지 않았다. 즉, 그는 메마르고 구속하는 이념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었던 것이다. 이것은 때때로 교훈적인 성향을 보이는 톨스토이나 그리스도의 구원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는 도스토예프스키 등의 작가들과 다른 점으로 체홉은 모든 이념과 사상으로부터 자유롭고 중용적인 입장을 취하려고 했었다.


작품 세계
<새로운 형식의 모색>
체홉의 작품세계를 고찰해 보면 전통적인 형식들에 대한 거부감을 끊임없이 보이고 있다. 그는 당시에 유행하던 소설문학의 원리들이 더 이상 동시대의 변화된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고 보고, 그것이 이미 진부하게 된 것이라고 확신하였다. 따라서 동시대의 독자에게 더욱 적절하게 수용 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을 모색해 왔다. 체홉이 활동하던 시기에는 세기의 전환기를 앞두고 근본적인 변화들, 불안정한 수많은 삶 속에서 현실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장르가 요구되었다. 체홉의 관심도 이런 현상들에 대한 관찰과 분석, 근본적인 인식과정에서 태동하였던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