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어떻게 살 것인가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7.01.06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학교생활에 바쁜 요즘 “어떻게 살 것인가” 라는 주제가 나의 마음속에 와 닿았다. 그리고 이번 기회에 나의 꿈들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진지한 시간을 가져 보았다.

본문내용

학교생활에 바쁜 요즘 “어떻게 살 것인가” 라는 주제가 나의 마음속에 와 닿았다. 그리고 이번 기회에 나의 꿈들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진지한 시간을 가져 보았다.
꿈도 많고 하고 싶은 것들도 많던 21살 때 군입대후 미래에 대해서 많은 것들을 생각했었다. “제대하면 무엇을할까? 50년 후에 나의 모습은 어떨까?” 그리고 그 밖에 많은 생각들을 하면서 멋진 내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곤 했다. 힘들더라도 이런 상상들을 하면서 잠시나마 행복을 얻을 수 있었던 거 같다.

그럼 나의 행복과 미래는 누가 만드는 것인가? 바로 나 자신이다. 부모님을 잘 만났다면 그동안 고생을 몰랐을지도 모르고, 능력있는 배우자를 만난다면 미래가 행복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내 인생의 멋진 모습은 바로 내가 설계해 가는 것이다. 나도 다른 사람들처럼 학교 졸업 후에는 원하는 직업을 갖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꾸리기를 원한다. 평범하고 소박해 보이는 미래지만, 좀 더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지금부터 준비하고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에 나에게는 특별하고 소중한 미래이다. 건축학과에 원서를 쓰기 전부터 건축과 경영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졸업후에는 건축분야에서 인정받는 사업가가 되는 것이 나의 꿈이다.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얻는다.”란 말은 “어떻게 살 것인가” 이 말을 들었을때 제일 먼저 떠올랐던 것이다. 그럼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마음속에 그려진 멋진 미래의 모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그리고 그 계획을 바로 지금 이 순간(Prsent)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그리고 이것은 지금 나에게 주어진 선물(Prsent)이라고 생각한다. 미래를 불안해 한다거나, 지나간 과거를 후회만 하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이다. 그리고 지나간 과거에서 배움을 얻어서 지금 이 순간에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은 현명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에게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질문이 주어진다면, 바로 지금 현실에 집중하겠다고 자신있게 말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