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동성애에 대한 견해-동성애도 과연 사랑인가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7.01.04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700원

소개글

동성애에 대한 견해 분석 [소제목 : 동성애도 과연 사랑인가?] 라는 주제를 가지고 작성해 본 레포트입니다. 목차를 보시면 아실테지만 다양한 관점에서 동성애를 살펴보고, 또 찬성과 반대의 입장에서 동성애를 분석해보았습니다. 동성애와 관련된 주제를 다루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겁니다. 그럼,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구요.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내가 보는 동성애에 대한 관점
2. 통계자료에서 살펴본 동성애에 대한 관점
3. 토론을 통해서 살펴본 동성애에 대한 관점
▣ 찬 성
▣ 반 대

Ⅲ. 결 론

본문내용

최근 커밍아웃을 선언한 게이 영화배우 홍석천이 어느 프로에 나와서 “남자끼리의 사랑이 더 애틋하다. 그리고 누구나 동성과 이성을 모두 사랑할 수 있는 양성애자인데 사회적 통념상 동성 간에 드러나는 사랑을 못할 뿐이다”라고 말했다. 그 방송을 보고 나또한 같은 남자로서 한때나마 동성 남자친구들에게 그런 감정을 느낀 적이 단 한번이라도 있었는지 생각해보았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단순히 남자간의 우정, 의리 이상의 이성에게 느꼈던 사랑, 소유의 감정은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런데 지금 우리 사회 전반의 인식은 어떠한가 ? <왕의 남자>, <미스터굿바이> 등 최근 동성애는 우리 대중문화의 중요한 코드가 되고 있다. 트랜스젠더의 성별 정정을 허가한 이후 동성 간 결혼도 법적으로 인정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제기되고 있다. 이렇게 우리 사회가 동성애를 바라보는 시선은 최근 10년 사이 급선회했다. 하지만 동성애가 남의 일이 아니라 내 일이 됐을 때도 이렇게 관대할 수 있을까? 요즘도 동성애자들은 아웃팅의 공포에 시달리고 있다. 동성애자라는 사실이 알려지는 순간 가정은 물론 학교와 직장에서 완전히 매장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런 고통과 불이익에도 불구하고 왜 동성애자들이 생기는 것일까? 또 동성애는 선천적인 것일까, 후천적인 것일까? 이성애자에서 동성애자로 바뀌는 이유는 또 뭘까? 동성애는 전염되는 것일까? 동성애를 허용하면 동성애자가 늘어날까? 등이 사회적 토론거리가 되고 있다. 사실 본인도 동성애자는 정신병자 이상의 소름끼치는 존재라는 편견을 강하게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시점에서 동성애도 과연 사랑으로 보아야 할지에 대한 찬성과 반대적인 시각 접근을 통해서 동성애를 바라보는 시각을 바로잡아보고자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