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결혼상대자를 정하는 기준과 내가 갖추어야 할 조건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1.03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결혼상대자를 정하는 기준과 내가 갖추어야 할 조건 각각 3가지에 관한
나의 생각

목차

<결혼상대자를 정하는 나의 기준>
<내가 갖추어야 할 조건>

본문내용

<결혼상대자를 정하는 나의 기준>
먼저, 나를 사랑해주는 변치 않는 마음이 첫 번째 기준이다.
사람은 본래 외로운 존재이기 때문에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를 얻고 싶어 한다. 흔히 결혼 상대자를 찾는 일은 “자신의 반쪽”을 찾는다고 표현하는 것도, 결혼이 자신의 외로움을 채워줄 반쪽을 찾는 일이기에 그렇게 표현하는 것이 아닐까? 처음에는 누구나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결혼을 시작하게 되지만, 시간이 흐른 뒤 그 사랑이 변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된다면 인생의 외로움은 더욱 커져가게만 될 것이다. 따라서 서로의 빈곳을 채워 주며, 변치 않고 아끼며 사랑하는 마음이 결혼의 첫 번째 조건 같다.
두 번째 기준은 경제적인 능력이다.
결혼이란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결혼은 결혼 이후의 삶부터 노후까지의 삶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결혼에 있어 사랑과 같은 정서적인 면이 가장 중요한 건 사실이지만, 결혼은 사회적 지위를 획득하고 나아가 가족 내외적 인간관계를 확대하는 계기가 된다. 그러므로 결혼은 행복한 낙원만이 아닌 책임과 의무가 수반되는 냉혹한 현실 생활인 것이다. 따라서 결혼 상대자의 경제적인 능력 또한 중요한 조건이 아닐 수 없다.
세 번째 기준은 노력하는 자세이다.
결혼은 완성이 아니라 완성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과정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결혼에는 노력이 필요하다. 사랑하는 마음만으로는 그 노력을 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한 평생을 함께할 인생의 동반자라면 서로의 취향과 성품에 맞춰주고, 배우자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서로 다른 한 인간이 만나는데, 종이짝 붙이듯 딱 맞을 수 는 없다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사랑만으로 해결되겠지만, 시간의 흐를수록 사랑만으로 해결하긴 무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