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매스컴과 마케팅]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요인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7.01.0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요인 ,,

목차

1.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사람들 - 참고기사 1

2. 싸이월드란 무엇?

3. 사용현황

4. 싸이월드(미니홈피)의 성공 이유

본문내용

1.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사람들 - 참고기사 1

`런치타임` = `싸이타임`
싸이월드 접속 차단 일부 기업 점심시간엔 허용

"점심시간은 `싸이타임`이에요."

밥먹는 시간을 아껴 싸이질을 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최근 업무에 지장을 준다는 이유로 싸이월드의 접속을 차단했던 일부 기업들이 불만이 높아진 `싸이족 직원`들에 대한 `당근 작전`으로 점심시간에 한해 접속을 허용하면서 발생한 현상이다.

최근 근무시간(오전 9시∼낮 12시, 오후 1시∼6시)을 제외한 시간에 싸이의 접속을 허용한 의류업체 C사. 꿀맛같은 싸이질을 위해 구내 식당에서 간단히 식사를 마친 뒤 사무실로 달려가거나 심지어 햄버거 등을 입에 물고 싸이질에 몰두하는 직원들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이 회사의 관계자는 "업무시간의 싸이월드 접속은 엄격히 금지해야겠지만, 싸이월드를 통해 조직내의 인간관계가 긍정적으로 연결된다는 측면을 간과할 수 없어 이같은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싸이월드측은 이런 현상 때문에 최근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의 이용률이 급격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점심시간의 이용률이 전후 시간대의 이용률에 비해 40%이상높다는 것.

싸이월드를 차단하지 않은 기업에서도 점심시간 `싸이질`은 대세가 되고 있다. 근무시간 중의 싸이질은 자칫 상사나 동료들에게 발각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점심시간을 이용해 싸이월드에 접속하는 네티즌들이 늘고 있는 것.

IT업체에 근무하는 김지영씨(여ㆍ29)는 "근무시간 중 동료의 미니홈피에 들어가 방명록에 글을 남기려 하다가도 일부러 점심시간까지 기다린 적이 있다. 내 미니홈피에 사진을 게시하거나 방명록 답글을 달기 위해 점심시간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