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5시간만에 읽는 재미있는 교회사-유재덕저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7.01.0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900원

소개글

<독후감>5시간만에 읽는 재미있는 교회사-유재덕저입니다.

열심히 썼습니다. 다운받으시고 참고하세요*^^*

항상 행복하세요~★

목차

Summary
comment

본문내용

5시간만에 읽는 재미있는 교회사
(유재덕 저, 하늘기획)

Summary
제1장. 복음서, 사도, 그리고 다음은 (64년~177년)
기독교인이 누구인가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한다. 64년 여름 로마에 로마 구역의 14개 구역 가운데 10개 구역이 완전 폐허가 되어버릴 정도의 큰 화재가 발생한다. 당시 로마 통치자였던 네로황제는 민심을 바로잡아보려 하였지만 쉽지 않았고 희생양이 필요했다. 그 희생양이 바로 기독교인이다. 기독교인들이 박해받고 인기가 없었던 데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 첫째로 기독교인들은 신들을 철저히 부정했다. 둘째는 애찬식과 같은 기독교인들의 풍습이 오해를 받았다. 셋째로 기독교인들은 사회질서에 도전했다.
유대인들은 로마제국에 대한 분노로 폭동을 일으켰다. 유대 반란군들은 예루살렘과 갈릴리 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로마군의 요새를 공격했다. 그러나 유대 반란군들은 강력한 로마 군대를 만나자 제대로 한번 싸워보지도 못한 채 도망을 쳤고 70년에 예루살렘은 로마군에 의해 포위되어 함락되고 말았다.
이러한 박해 가운데서도 교회가 성장하였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로 기독교는 도덕 지침을 제공하였다. 둘째로 누구나 평등하게 대했다. 셋째로 기독교는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를 제공하였다. 하나님은 1세기 당시의 로마인들을 그리스도께 이끌기 위해서 그들의 도덕적 지침, 평등, 그리고 신적인 것과의 개인적인 관계를 활용하셨다.

제2장. 과거와 현재의 균형 (90년 ~ 250년)
기독교인들은 그리스도에 대한 진리를 보존하고 싶어했다. 하지만 2세기에 기독교의 왜곡된 형태인 영지주의가 교회를 상당한 위험으로 몰고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