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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식품들(효능 및 올바른 사용)/식품의 선택과 건강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7.01.02 한글파일한글 (hwp) | 44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식품의선택과 건강 레포트 입니다. 44장의 분량이며 다이어트 음식과 식품들을 나열하고 그 작용과 올바른 섭취방법에 대해 깔끔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마치 하나의 책을 보듯 깔끔한 이미지와 글씨체를 사용하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A+를 받았습니다.
정말 후회할 일 없을 것입니다. 많이 이용해 주십시오.

목차

1. 머리말
2.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3. 다이어트의 역사
4. 비만이란?
5. 비만 측정하기
6. 다이어트 식품
7. 맺음말

본문내용

<< 서론 부분 中>>
저는 이번 조사를 통해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식품들에 대해 제시할 것이며 그 식품들을 올바르게 이용하고 우리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할 생각입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나의 다이어트 성공에 밑거름을 만들 것이며 잘못된 정보로 다이어트 식품을 섭취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주어 바른 길로 인도할 생각입니다.
<< 본문 中>>
감자는 소화가 잘되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품입니다. 호주의 시드니 대학에서 여러 가지 음식을 같은 칼로리만큼 먹었을 때 어떤 것이 가장 배가 부른지에 대한 실험을 했는데, 1등이 바로 감자였다고 합니다. 이처럼 감자는 포만감이 느껴지면서 칼로리는 적고 영양이 풍부해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 힙니다. 또한 생즙으로 먹으면 몸속에 쌓여 있는 지방을 흡수해 다이어트 효과가 더 큽니다.
1) 감자로 다이어트하기
ㄱ. 밥 대신 감자로 속전속결!
주식으로 밥 대신 감자와 생수만 먹습니다. 아침엔 신선한 감자 생즙이나 생감자를 먹고,
점심과 저녁에는 찐 감자를 먹습니다. 시작할 때 식사량을 조금씩 줄이면서 감자의 양을
서서히 늘리고 끝낼 때 역시 한 끼 정도는 감자를 먹으면서 식사량을 조금씩 늘려 나가
몸의 균형이 깨지지 않게 합니다. 본격적으로 감자만 먹는 것은 3일 정도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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