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현대인과 패션 ]현대 미인의 기준 및 이상적인 체형으로 패션 연출(이미지)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7.01.02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현대인과 패션 과목을 수강하면서 직접 쓴 레포트입니다. 성적은 A+ 받았습니다^^
현대 미인의 기준이 어떠한지에 대한 설명과 본인의 현재 체형에 대해 분석하여 본인의 체형을 이상적인 체형 (미인형/ 미남형)으로 보이게 하는 패션 연출의 포인트에 대해 서술하고 그 사례를 이미지로 제안하였습니다.
많은 참고 하세요^^

목차

1. 현대 미인의 기준
2. 이상적인 체형으로의 패션 연출(이미지 제안)

본문내용

근래에는 성형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천부적인 신체적 특징들을 인위적으로 변형을 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신체적 특징을 수술을 통하여 바꾼다는 것은 패션코디를 통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만큼 쉬운 일은 아니다. 패션코디의 연출을 통하여 우리는 쉽게 자신의 이미지를 창조할 수 있으며 평범한 외모를 커버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사용된다.
예를 들면, 얼마 전 극장에서 본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 보면 주인공 앤드리아 색스가 세계 최고의 패션지에서 일하게 되어 처음 입사 때에는 얼굴은 예뻤지만 패션유행 및 자기개성에 맞지 않는 코디로 인하여 미인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지는 못하였다. 하지만, 아트디렉터 나이젤의 도움으로 자신에게 맞는 패션코디의 연출을 통해 패션잡지사에서 미인으로 당당하게 인정받으면서 커리어우먼으로 거듭나는 것을 보았다. 이처럼 패션코디는 외모 못지않게 현대 미인의 기준에 절대적인 위치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마다 자신만의 특징적인 개성이 있기 때문에 각자의 개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 패션코디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따라서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체형을 고려하여 코디를 한다면 현대 미인의 한 기준에 부합할 수 있다.
위에서 본 아름다운 외모와 자신에게 맞는 패션코디를 갖추었다고 해서 미인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 이유는 외적인 미도 중요하지만 내적인 미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내적인 미란,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남에 대한 배려․매너 및 스스로에 대한 열정 등을 의미한다. 따라서 외적인 미와 내적인 미 중 어느 한쪽에 치우지지 않고 서로 조화와 균형을 갖춘 자만이 현대의 미인이라고 불릴 수 있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