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혼혈선수 및 해외파선수의 영입이 국내 프로농구계에 미치는 영향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1.01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프로농구에 대해 스포츠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해보았습니다.
제출용이 아니라 농구에 관심이 있는 분은 가볍게 보셔도 될 만큼
깔끔하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목차

-주제선정 이유
-혼혈선수 및 해외파 선수의 현황
-현재 프로농구계의 상황
-국내 농구계에서 해외파를 탐내는 이유
-해외파 영입의 명암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주제선정 이유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에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한국계 미국선수 하인스 워드가 방한하면서 몰아친 열풍이 서서히 농구계로까지 불고 있다.
워드의 방한을 계기로 이른바 `하프 코리안'(Half Korean.혼혈 한국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정치권에서도 국제 결혼 등으로 한국인 부모를 가진 자녀에 대해 한국 국적을 부여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외국인으로 분리돼 한국 스포츠무대에서 기회를 잡지 못했던 재능있는 혼혈 한국인들이 스포츠계의 관심의 대상으로 떠올랐고 일부 대학 농구팀에서는 이들의 귀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전에도 혼혈 한국인과 국적을 한국으로 바꾼 외국인 선수들이 한국의 스포츠계에서 활약을 했지만 농구에서의 이들의 의미는 다를 수밖에 없다.
11명이 뛰는 축구나 각 포지션별로 역할이 뚜렷이 구분되는 야구와 달리 5명이 좁은 코트에서 경기하는 농구는 특출한 선수 1명이 있느냐 없느냐는 바로 경기력으로 직결된다.
국내 프로농구가 외국인 선수 2명을 출전시키면서 이들의 기량에 따라 우승 여부가 결정될 정도로 영향력이 커진 상황에서 외국인 보유 한도 2명에 제한받지 않고 기량이 출중한 혼혈 한국인을 경기에 출전시킬 수 있다면 팀으로서는 금상첨화인 셈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