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오만과 편견 감상문 독후감 Pride and Prejudice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7.01.01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오만과 편견에 대한 독서감상문입니다.
간단명료하게 감상및 요약해놓은 레포트입니다.
교양과목 레포트 제출로 전혀 무리 없습니다.
A+받은 보고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만과 편견 이라는 책은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으나 제대로 읽을 기회가 없었다. 하지만 이번 교양세미나 과제를 기회로 읽게 되었다.
영국 최고의 여류작가인 제인오스틴작품이고 그의 소설 센스앤센서빌리티(이지와 감성) 는 읽어보았는데 오만과 편견을 못 읽었다는 점이 아쉬웠었는데 이번기회에 읽게 되었다.
일단 줄거리를 보게 되면 영국의 하트포드셔의 작은 시골마을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하트포드셔에 사는 베넷가문에는 다섯 자매가 있는데 그중 내성적인 첫째 딸 제인과 활달한 성격의 소유자 둘째 딸 엘리자베스 등이 있다 이 둘째딸 엘리자베스이 주인공이다.
이때 영국 롱본에서 신사 두 명이 이사를 오게 된다. 그들이 빙리와 다르시라는 인물이다. 그들이 개최한 무도회 덕분에 엘리자베스의 집은 아수라장이 되게 된다. 이런 과정들을 겪게 되면서 부드럽고 쾌할 하고 늠름한 빙리는 주변사람들에게 환대를 받지만 그와 다르게 잘생기고 능력은 있지만 오만하고 냉랭한 성격을 지닌 다르시는 주변사람들에게 냉대를 받게 된다. 이러면서 첫째 딸 제인은 빙리의 마음속에 자리 잡게 되고 둘째딸 엘리자베스는 다르시에게 분노라고 하기 힘든 묘한 감정을 가지게 된다.
한편 다르시는 다른 여자들과 달리 자신 앞 에서 당당한 엘리자베스에게 관심을 가지기시작하고 그녀의 말을 엿듣기까지 한다. 그러나 다르시의 이런 관심을 엘리자베스는 나쁘게 받아 들이게된다. 다르시를 좋아하는 빙리의 여동생은 엘리자베스를 교양없는 사람이라 천대하며 헐뜯지만 다르시의 엘리자베스에 대한 마음은 점점 더 깊어져만 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