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양영화사]헝가리 영화의 역사-헝가리, 알려지지 않은 또 하나의 혁명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7.01.01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서양영화사관력책 3권을 뒤적거리며,
제가 직접 워드 작업하였습니다.
포함되어있는 사진역시 제가 직접 스캔& 다운받은것입니다.
`서양영화사`공부하시는 분들께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 들어가며

‣ 헝가리 영화의 황금기- 2차 세계대전 이후
‣ 헝가리 영화의 황금기- 르네상스 시기
‣ 헝가리 영화의 다양한 영화 형식 - 꽃의 언어
‣ 1980년대의 헝가리 영화 - 사실주의 진영의 활약
‣ 1990년대의 헝가리 영화 - 흔들리는 영화사업
‣ 1990년대의 헝가리 영화 - 느리고 빠르게

‣ 나오며

본문내용

‣ 들어가며
헝가리 영화는 초원(푸스타)이 상징이며 단골손님이다. 거의 모든 영화에서 초원을 배경으로 찍는 얀초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헝가리 영화에서도 초원은 자주 등장한다.

초원은 헝가리가 안고 있는 고통, 그들의 역사 그리고 신비로움 등 모든 것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이 푸스타에서 리스트의 헝가리 광시곡이 태어났고, 게오르크 루카치의 역사 비평이 쓰여 졌다.

▲헝가리 초원(푸스타)다양한 동유럽 영화의 경향을 크게 분류한다면 헝가리는 폴란드와 유사하게 역사적인 사명감을 중시하는 나라로 볼 수 있다. 체코영화의 서정적이고 일상적인 감성을 중시하는 경향에 비추어 볼 때 헝가리 영화는 폴란드 영화의 감성을 많이 닮았다. 이는 폴란드와 헝가리가 겪어온 역사적 경험과도 분리될 수 없다.

헝가리는 동구의 작은 국가들처럼 16세기 이후 늘 터키족과 오스트리아 제국에 의해 점령당해왔다. 여러번의 독립운동은 그때마다 실패했고, 가장 치열했고 1849년의 혁명도 좌절되었다. 제 나라면서도 제 나라라고 떳떳하게 말할 수 없었던 역사, 이런 배경에서 헝가리인이 유독 자신의 역사에 애착을 갖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인지 모른다.

어려운 역사를 딛고 늦게 출발한 헝가리지만 영화 문화의 전통은 깊다. 2차 세계대전 전부터 게오르크 루카치의 문학비평이 영화인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고, 클로즈업의 영화 미학을 주창한 벨라 발라즈 같은 영화 평론가의 활동, 산도르 코다르를 비롯한 여러 감독의 주목할 만한 활동이 있었다.

헝가리는 소련과 더불어 세계 최초로 사회주의를 시도한 나라로 RHqgls다. 비록 단명했지만 1919년에 헝가리 사회주의 정권이 수립되고, 소련보다도 먼저 영화 산업을 국유화시킨 바 있다. 이후 다시 자본주의 산업을 받아들이기까지 헝가리는 31편의 극영화를 제작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