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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대처과정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31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52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1. 대처의 개념
2. 통상적인 대처방식
3. 건설적 대처방식

본문내용

대처에 관한 일반적인 논점
대처방법의 다양성
- 사람들은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들로 스트레스에 대처함

목욕, 청소, 실컷 울기, 공상(백일몽), 음주, 맛있는 것 먹기, TV 보기,
책 읽기, 운동, 도박, 정원 가꾸기, 뜨개질, 자위행위나 성행위, 명상,
영화감상/비디오 시청, 음악 감상, 악기 연주, 뭔가 치고 차고 던지기,
서랍/장롱정리, 바느질 하기, 쇼핑, 흡연, 혼잣말하기, 소리 지르기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기, 일에 열중하기

▪ Cohen, R. J(1994)의 연구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대처를 위한 방법 연구대처의 정의
- 대처란 환경 및 개인 내적인 요구들간의 갈등을 다루는
광범위한 노력(Lazarus, 1966)

- 스트레스로 인해 생긴 요구들을 효과적으로 다루거나,
감소시키거나, 참아내려는 노력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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