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광고론 독후감 -박카스 40년, 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31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광고론 독후감입니다.
박카스 40년 그 신화와 광고이야기에 관한 책인데요
목차별로 줄거리 요약했구요~
당근 A+받았습니다.
모두들 A+받으세요~^-^

목차

◎ 서론 : 이야기의 시작 …………………………… P.2




◎ 본론 : 줄거리

프롤로그 <강중희 상점에서 동아제약 주식회사로> ………………………… P.2
1. From Germany with Bacchus
2. 박카스 탄생 ………………………… P.3
3. 대량판매는 대량광고로
4. 동아제약 드디어 업계 정상에 서다. ………………………… P.4
5. 박카스 광고
6. 청전벽력- 자양강장 드링크류 판매 금지 ………………………… P.5
7. 박카스 LA로, 세계로
8. 광고해금과 또 한번의 박카스 신화
9 .젊은 층을 겨냥하자 ………………………… P.5




◎ 결론 : 느낀점 ………………………………… P.6

본문내용

◎ 서론

< 박카스 40년 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
이 책은 동아제약 주식회사의 이야기이다. 40년 동안 장수아이템으로서 박카스를 재조명하여보고, 동아제약의 박칵스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광고기법들이 등장한다.
동아제약의 초대 회장인 강중희씨의 서울 상경으로 그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어진다.

◎본론 - 책의 줄거리 -

프롤로그 <강중희 상점에서 동아제약 주식회사로>
강중희, 박카스 뒤의 의지의 한 인간으로써의 그의 삶을 살펴본다. 강중희는 1930년 5월, 경성으로 홀홀 단신 상경하였다. 진학이 꿈이였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취직을 결심하고 일본인이 경영하는 동양제약에 판매사원으로 입사하게 되어진다. 어려서부터 한약에 익숙했던 그이므로 어떻게 보면 당연한 길이였을 것이다. 하지만 뒤에 뜻하지 않은 일로 동양제약은 영업정지를 당하는데, 이때 동료사원이자 일본인 약사인 미야베 데이지를 만나게 된다. 그 둘은 서로 신뢰하고 우의가 있었다. 이후 동아제약은 폐업하게 되나, 미야베와 동업을 시작하게 되고, 미야베의 8개월만의 전직은 강중희의 삶을 변화시키게 되어진다. 강중희는 미야베 적극적인 도움아래 미야베의 약방을 인수하게 되고 강중희, 그의 제반여건으로서는 독립된 사업을 벌인다는 것이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이지만 강중희의 이 대담하면서도 고집스러운 결심과 출발은 그의 인생을 전환시키는 일대 계기가 되었고, 또 오늘의 동아제약을 잉태하게 된 기원이 된 것이다. 강중희는 점차 꿈을 확대시키면서 일구어 나갔고 그의 꿈은 그의 나이 38세, 1949년 8월 9일 해방된 조국에서 ‘동아제약주식회사’로 실현된다. ‘동아’, 즉 ‘큰 울타리’의 탄생이며, 1932년 ‘강중희상점’으로 시작한 지 17년 만의 일이었다.

1.From Germany with Bacchus
동아제약 초대 회장 강중희의 이야기를 마무리 지으며 그의 아들 강신호의 이야기로 넘어간다. 강신호는 서독으로 유학을 가게 되었다. 독일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귀국하여 연구하는 일과 부친의 사업을 돕기 위해 홀연 단신 오른 유학길 이였다.
부친이 사업을 확대하면서 그는 한국으로 귀국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그렇지만 그는 부친을 설득하여 서독에 남게 된다. 강신호는 유학중에서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서구 선진 제약업체의 실태를 비롯 신약의 연구개발동향 및 시장상황 등을 수시로 파악하여 부친에게 전해 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