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나의 컬러에 맞는 커리어로드맵 (인생 계획서)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2.31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직업과 윤리` 라는 강의를 들으며.. 중간고사 대신.. 레포트로 대체 했었습니다.
그만큼 완성도가 높습니다.
당연히 에이뿔입니다.. 에이뿔 안 받은 건 올리지도 않습니다.
나의 컬러에 맞는 커리어로드맵, 즉 인생계획서 작성입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겠으나.. 전반적인 내용은 공통입니다.
개인이력같은 것은 빼고.. 10장정도 됩니다. 분명 좋은 자료 되실 겁니다.
방대한 독서량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안 팔려도 좋습니다.. 높은 가격이나.. 그만큼 질도 뛰어납니다.

목차

1. 마인드
2. 과거와 현재 그리고 나
3. 직업과 나
4. 사랑과 결혼
5. 취업, 인생목표, 자기개발
(나의 컬러에 맞는 커리어로드맵)
6. 결론

본문내용

1. 마인드
행복이란 무엇일까? 기쁨이 있어 즐거운, 괴로움을 덜어 고통 받지 않는 삶을 영위해 나가는 것이 행복이다. 기쁨은 평온, 성취를 비롯한 욕구충족이며, 괴로움은 몸이나 마음의 불편함이다. 행복할 수 없다면, 부와 명예 그리고 건강 또한 무슨 소용이랴. 사람은 사람답게 살아 가야 한다. 생명연장 자체를 행복이라 여길 수는 없으리라. 여기서 행복과 불행은 그 크기가 정해진 것이 아니라 대상을 바라보는 눈의 렌즈차이다. 불행을 ‘볼록렌즈로 보느냐, 오목렌즈로 보느냐’의 차이다. 이것은 매우 선택적이며, 주관적이라 잴 수 있는 잣대는 없다.
불교에서 괴로움과 즐거움은 한 치 차이라고 했다. 삶은 본래 괴로움이니 이를 통제할 수 있는 해탈 즉 열반의 경지에 오를 것을 설한다. 부처님께 귀하여 중생을 구원해야 함을 설파하고자 함이 아니다. 해탈이란 결국 괴로움에서 벗어나 덫 없이 살아가는 삶이라고 여겨진다.
허영 속에서 굳이 빚을 지고, 더 큰 차로 더 많은 돈을 쓰면 무엇이 그렇게도 많이 변화 될 수 있는 것일까? 왜들 그렇게 맹목적으로 부자가 되고 싶어서 안달을 하는지. 차라리 부를 축적하기 위한 합법적, 인민적 의도에서 일을 도모할 일이지, 그러하지 못하고, 일개 한탕주의에 빠져 허우적 되는 형상이니 정말이지 안쓰럽다. 휴식과 자유의 풍요로운 생활 속에서 우리는 삶의 진실과 행복을 간과한 채 살고 있다. 오히려 하루하루를 살아가기에 벅찬 가난이라는 족쇄에 매인 사람들은 작은 기쁨에도 행복해 한다. 그런 작은 행복을 찾은 자가 곧 부자이다.

-전병국 ‘일곱개의 쉼표’중에서 ‘성공’에 대한 글귀가 있다.
☞성공은 성취가 아니라 관계이고 완성이 아니라 성장이예요. 뭔가를 완벽하게 해낼 때만 성공하는게 아니예요. 목표에 아직 도착하지 못했어도 성공이 있어요. 이미 이룬 관계가 있고 아직 성장할 기회가 있다면 벌써 성공이 시작된 거죠. 멋진 목적지가 있으면 멋진 여행이 되고, 멋진 여행을 하면 멋진 목적지에 도착하죠. -전병국 ‘일곱개의 쉼표’중에서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