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의학]요로감염관련 영문아티클 번역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28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요로감염관련 아티클 번역본입니다.

목차

방법
결과
고찰
연구의 제한점
결론과 제안점

본문내용

이 연구의 목적은 의사가 노인의(노인환자) 박테리아성 세균 감염이 있는 상태의 증상이나 조건을 확실이한 후에 항생제 치료를 시작할 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하기 위한 연구이다. 2개의 의사 그룹인 노인병인 의사들과 가정의학/ 내과 의사들이 이 연구에 참여하였다. 또한 우리들은 간호사들이 요도감염(UTI) 사정을 시작하기 위한 증상들과 상태들의 결과도 비교하여보았다. 특별히 이 3 그룹의 노인인구에서 무증상 요로 감염(UTI)을 중요하게 모니터하였다. 설문지는 1900의 의사와 간호사들에게 임의 표출하여 우편 설문지로 보내졌다. 300명의 노인병인 의사들(23 %) 중에서 68명, 1000 가정 의료의 113 또는 내과 의사들(11 %), 그리고 600명의 간호사(32 %) 중에서 192명의 설문이 수고되었다. 결과는 의사 그룹들과 간호사그룹에서 혼탁하고 악취나는 소변이 UTI의 증상들이었는지 아닌지에 관하여서 차이를 나타났다. 또한 이 조사는 간호사들이 의사들보다 UTI관련 증상결정에 더 오랜 시간을 소비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노인환자들의 무증상 요로감염의 증상을 모니터하는 것처럼 보이나 최종적으로 의사그룹과 간호사그룹 모두 무증상 요로감염의 모니터하는데 여러 자원을 사용하여 결정한다. (Geriatr Nurs 2005 ;26 :245-251)

고찰

1. 증상
대부분의 의사는 세균뇨가 있어도 증상이 동반되어야 요로감염의 항생제 치료를 제안하였다. 대부분의 의사와 간호사는 전통적인 요로계 감염 증상으로 빈뇨와 배뇨통증 그리고 요실금을 요로감염의 증상으로 생각하였다. 소변의 특징변화에서 소변의 혼탁, 혈뇨, 악취가 나는 소변은 요로감염의 증상으로 보는것에 의견의 차이를 보였다. 혈뇨는 의사와 간호사 모두 의미를 두었다. 혼탁뇨와 악취가 나는 소변은 간호사와는 반대로 대부분의 의사(특히 노인전문의)는 요로감염의 증거로 생각하지 않았다. 오한은 간호사보다 노인전문의가 더 요로감염에 의미를 두었다. 통증은 의사와 간호사 모두 의견의 일치를 보였다. 체온상승은 의사에서 의미를 두었는데 아마도 간호사들은 요로감염과 체온상승이 상관이 없거나 체온상승은 비 특이적인 증상으로 생각하는듯하였다.

참고 자료

1. Susan Midthun외 2인(2005) Urinary Tract Infections in the Elderly : A Survey of Physicians and Nurses , Geriatric NUrsing Volume 26, Number 4.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