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여행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28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일본여행시 참고하시면 좋을 꺼에요..^^

목차

▶ 도쿄?
▶ 도쿄로 가는 방법
▶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시내로 가는 방법

....

- 도쿄 시내 관광 -

본문내용

▶ 동경은 일본 동쪽의 태평양에 펼쳐져 있는 도쿄만에 면하고 있다. 도쿄의 북부는 비옥한 관동평야에 위치하고 있고, 현재 인구는 약 1,200만명을 넘고 있다. 일본인구의 45%이상이 도쿄(東京), 오사카(大阪), 나고야 (名古屋)등 3대 도시와 그 인근지역에 집중되어 있는데 인구별로는 도쿄가 최대이다. 도쿄의 면적은 2,183㎢로 서울의 3배이며, 인구 밀도는 5,482.1명/㎢로 일본 최고이다.
::
▶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시내로 가는 방법
도쿄의 관문역할을 하던 하네다 공항의 과밀화 해결책으로 1966년에 착공하여 1977년 제1기 공사를 마친 후 1978년 5월 개항했다. 도쿄 나리타 국제공항에서 도쿄 시내까지의 거리는 무려 60㎞나 떨어져 있다보니 공항에서 도심까지 이동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시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JR나리타 익스프레스나 스카이라이너, 게이세이전철 같은 철도편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다만 예약한 숙소가 공항 리무진 버스가 정차하는 호텔이라면 철도편보다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하다.

▶ 동경 JR 야마노테센(山手線)
아래에 소개된 JR 야마노테센의 노선도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듯이, 도쿄 신주쿠·하라주쿠·시부야 등 도쿄를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귀에 익었을 법한 도쿄의 주요 지역이 대부분 망라되어 있다. 따라서 도쿄 시내를 3박 4일 정도 여행한다고 가정하면 JR 야마노테센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도쿄의 주요지역을 대부분 돌아볼 수 있다.
JR 야마노테센으로 갈 수 없는 주요 지역은 록폰기, 오다이바, 아사쿠사, 아카사카, 스이도바시, 오차노미즈 정도에 불과하므로 이 지역을 갈 때만 다른 노선이나 지하철을 이용하면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