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작가 Faulkner의 말을 통해 본 Rose for Emily 비평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12.2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300원

소개글

제가 20세기 영소설 중간고사 논문으로 쓴 자료입니다.
A0맞은 레포트 입니다. 기말고사 시험을 못봐서 A0이지
A+ 맞을 수 있는 레포트라고 생각합니다.^^
100% 문헌에 의존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여러 작가가 그러하겠지만, Faukner 역시 좋은 명언을 많이 남긴 작가로 기억된다. 그의 노벨 문학상 수상 연설문이나 인터뷰내용을 보면 참으로 논리정연하고 멋있는 말들이 많이 있어 가슴에 두고 새기고 싶다. 처음에는 이런 포크너의 명언과 인터뷰내용에 관심을 가지다가 그의 말이 어떤 식으로 작품에 반영되었을까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그가 말하는 것이 곧 작품세계라는 등식이 어느 정도 성립되기 때문이다. 이런 마인드를 가지고 A Rose for Emily에 그가 했던 한마디 한마디를 적용해 보았다. 찾으면 찾을수록 작가나 작품을 좀더 구체적이고 심층적으로 알 수 있었다. 나로서는 재미있고 유쾌한 작업이었다.

Ⅱ. 본론
“시인의 임무는, 그리고 소설가의 임무는 인간의 마음을 고양시킴으로써, 인간이 과거 그의 영광으로 삼고 있던 용기와 명예와 희망과 자존심과 연민과 동정과 희생을 그에게 상기시킴으로써 그로 하여금 견디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작가의 특권입니다.” - 노벨 문학상 수상 연설문 中.
위에서 열거한 용기, 명예, 희망, 자존심, 연민, 동정, 희생은 Faulkner의 작품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Emily는 일종의 전통이자 의무였고 또한 관심을 보여야할 존재였다. (Miss Emily had been a tradition, a duty, and a care). 그녀는 명예와 전통 깊은 그리어슨가의 후예였다. 이런 그녀를 사람들은 존경의 눈으로 바라본다. 하지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사람들은 무일푼으로 혼자 남겨진 Emily를 연민하게 된다. 부친이 세상을 떠난 다음 날, 관습대로 모든 부인네들이 위로의 말과 도움을 줄 준비를 하고 그녀를 방문했지만, 그녀는 아버지는 돌아가시지 않았다고 말하고, 죽은 아버지를 곁에 두고 사흘을 버텼다. 누구라도 그녀와 같은 처지가 되면 그랬을 것이라며 동정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