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비한 섬 이스터와 모아이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27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열심히 쓴 레포트 입니다. 조사도 정말 많이 해서 쓴거구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라틴 아메리카
2. 이스터 섬
3. 모아이
4. 이스터 섬의 미스터리
5. 이스터 섬 사람들의 식생활
6. 이스터 섬의 황폐화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이스터 섬 사람들은 단 몇 세기 만에 숲을 박살내고, 그들의 작물과 짐승들을 멸종시켰으며, 복잡하게 얽힌 자신들의 사회구조가 혼돈과 카니발리즘으로 뒤덮이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다. 우리들도 이들의 경험을 따르려는 것인가?
인류 역사에서 가장 매혹적인 미스터리들은 사라져버린 문명이 남긴 것일 것이다. 마야의 크메르나 아나사지 유적을 둘러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의문을 갖게 된다. 저런 구조물을 세웠던 사회들이 왜 사라져버렸을까?
문명의 소멸은 다른 동물, 예를 들어, 공룡의 멸종과 같은 사건보다 훨씬 우리에게 인상적이다. 사라진 문명의 모습이 아무리 이국적인 것이라 하더라도 그 구성원은 우리들과 같은 인간이었던 것이다. 우리들 역시 그들과 같은 운명을 겪게 될지 그 누가 알 것인가? 어쩌면, 언젠가는 뉴욕의 초고층 빌딩들도 그 흔적들만 남아서 잡초들에 뒤덮이게 될지도 모른다. 마치 앙코르와트나 티칼 사원들처럼 말이다.
그런 모든 사라진 문명들 중에서 이스터 섬의 초기 폴리네시아 사회는 그 불가사의함과 고립성에 있어서 다른 문명들을 압도한다. 그 불가사의함은 섬에 서있는 거대한 석상들과 황량한 땅에서 비롯되기는 하지만, 그 문명을 이룩했던 사람들과 연관되어 더욱 확대된다. 폴리네시아는 우리에게 이국적인 낭만의 궁극적인 이미지로 남아서 모든 이들이 그리는 낙원의 모습과 연결된다. 이스터 섬에 대한 나의 관심은 30여년 전에 콘-티키로의 여행을 기술한 도르 하이어달의 유명한 책을 읽었을 때부터 시작되었다.
내가 이스터 섬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영웅의 여행담 같은 것 때문이 아니었다. 그것은 매우 힘든 조사와 분석의 결과였다. 고생물학자인 데이비드 스테드만은 여러 명의 동료 연구자들과 이스터 섬에서 그 곳에서 살았을 동식물들을 조사하기 위하여 처음으로 체계적인 발굴 작업을 하고 있었다. 그들의 작업은 우리들에게 매우 놀라우면서도 동시에 엄중한 경고의 메시지를 들려주는 것이 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