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화]프랑스 문화유산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27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9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세계문화유산이라는 과목에서 사용되는 레포트
제가 자체적으로 만든거라 다른거랑 차별화되고,
A+받았습니다^^

목차

1. 가는 방법 및 교통 편
2. 해당 국가 안에서의 위치
3. 세계 문화유적의 개요
4. 해당 도시 상황 (및 주변 도시 상황)
5 .자연적 조건
6. 대표적 건물들
7. 관련 도면들
8. 사진 들
9. 관련 인터넷 싸이트

본문내용

<항공편 >
 직항편으로는 대한항공과 에어프랑스가 있다. 경유지 없이 인천공항에서 파리 샤를르 드골 공항에 도착하며 약 12시간이 소요되고, 매일 오전에 취항하며 가격은 매우 비싼 편이다.
 경유편으로는 일본과 동남아를 경유하는 케세이 퍼시픽과 타이항공, 잘항공 등이 있다. 각항공사의 국적도시를 경유하므로 시간이 약 16시간정도 소요되지만, 가격이 저렴하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관광객에게는 보다 나은 교통수단이다.
<공항에서 시내로의 교통 >
관광객과 그 밖의 승객들을 위하여 오전 5시 40분부터 저녁 23시까지 매 15-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가 운행되며, 포르트마이요, 샤를르 드골 에트왈 광장까지 약 25분정도안에 도착한다. 그밖에 타 공항이나 타 장소로 에어프랑스 셔틀버스가 관광객들을 위하여 매시간 운행되므로 입국시 목적지까지 이동시 별다른 어려움은 없다. 그밖에 메트로라 불리는 지하철과 택시가 있으며, 장거리 이동시에는 TGV를 이용한다.

해당 국가 안에서의 위치
페리고르 지역의 몽티냐크에서 2km 떨어진 라스코 동굴과 레제리 드 타약 주변의 동굴들이 위치한 베제르 계곡
세계문화유적의 개요
▷문화유산
147개의 선사 시대 유적지와 벽화가 그려진 23개의 동굴.
600개의 벽화와 1500개의 선각화가 있다. 5m가 넘는 황소가 그려진 라스코 동굴, 300개의 동물화가 그려진 퐁드곰 동굴, 털로 덮인 코뿔소와 산양 한 마리와 암사자 한 마리를 비롯한 500개의 선각화가 그려져 있는 레콩바렐 동굴, 실제 크기의 말이 그려져 있는 14m 길이의 아브리뒤캅 블랑 동굴, 150마리의 매머드가 선각화로 그려진 루피냐크 동글 등이 유명하다.
해당도시 상황
프랑스 남서부,
도르도뉴 강의 지류인 베제르 강은 우아한 풍경이 아름다운 페리고르 누아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누아르라고 덧붙인 것은 `늘 푸른 떡갈나무`의 짙은 잎 색깔에서 연유했는데, 이 지역은 미식가들 사이에서 오래 전부터 정선된 음식으로 유명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