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논술]초중생자녀의 논술 지도법, 자녀와 부모의 맞춤식 논술공부법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27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초중생자녀의 논술 지도법 자녀와 부모의 맞춤식 논술공부법] 강추 자료입니다.

목차

[초중생자녀의 논술 지도법 자녀와 부모의 맞춤식 논술공부법]

[자투리 상식]
1. 논술훈련의 시작과 적기 (2008학년도 새 입시정책 적용)
2. 논술의 기본은 독서 (학년별 논술 훈련 방법)
3. 연령별 독서 흥미 발달 단계
4. 독서 습관은 장거리 경주
5. 독서 자체에 흥미를 보이지 않을 경우 대처법
6. 아이의 생각에 날개를 달아주는 방법
7. 매일 다르게 쓰는 일기 훈련 ● 아이가 글쓰기를 거부한다면
8. 통합교과형 논술
9. 신문 활용하기 (NIE 일기)
10. 논술은 현실 키워드

본문내용

2008학년도 대학입시부터 서울 대를 비롯한 주요 대학들의 논술 반영 비율이 더 높아진다. 이에 따라 사교육시장엔 [논술 광풍]이 몰아칠 조짐이다. 논술이 대학입시의 핵으로 급부상하면서, 초등학생과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은 벌써부터 논술로 쏠리고 있다. 초, 중생 때부터 국영수를 공부하듯 체계적으로 논술을 배워야만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급속히 퍼지고 있다. 하지만 [논술 실력은 하루아침에 길러지는 것이 아니다]. 내 자녀에게 독서의 취미부터 핵심파악 논술의 과정을 가르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제시한다. 아래 방법은 최근 새로운 입시 정책에 기반을 둔 학습법 안내서이다. 좋은 지도 기술이 되리라 확신한다. 부모는 아이의 가장 좋은 질의응답 반응기이다. 실제 학원에 다니면 여러 명이 배우는 진도과정에서 질문기회가 실제론 거의 없음을 현명한 부모라면 헤아릴 줄 알아야 한다. 부모가 그 역할을 해주면 된다. 부모도 배우면서 가르치며 훈련하면 된다. 논술훈련이기 때문이다 지식은 금방 깨우치지만 논술 즉 통합교과형 논술은 생각의 폭을 가늠하는 것이기에 성적 높은 아이라고 당연하게 꼭 논술을 잘하는 것이 절대 아님을 명심하시라. 건투를 빈다. Try~ 토의보다 토론, 질문보다 발문, 남독(난독)보다 정독으로 하시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