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시너지를 내라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12.27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시너지를 내라에 대해서
조별발표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본문내용

6. 시너지를 내라.
혼자서 낼 수 있는 성과는 작습니다. 함께할 때 우리는 큰일을 할 수 있습니다. -헬렌 켈러-
철새들이 겨울이면 V자 모양으로 떼를 지어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새들이 그렇게 이동하는 데는 굉장한 이유들이 숨어 있다.
ㆍ떼를 지어 다님으로써, 한 마리씩 따로 이동할 때보다 71퍼센트 정도 빨리 이동할 수 있다. 앞에 있는 새가 날개를 움직일 때 발생하는 공기의 움직임이 뒤따르는 새들의 비행을 더 쉽게 해주기 때문이다.
ㆍ선두에 선 새가 지치면, 그 새는 V자의 맨 끝으로 이동하고 다른 새가 선두에 나선다.
ㆍ뒤에 있는 새들은 소리를 내서 앞의 새들을 독려한다.
ㆍ대열에서 낙오한 새는 혼자 나는 것이 싫어서 재빨리 합류한다.
ㆍ한 마리가 아프거나 다쳐서 대열에서 낙오하면, 다른 두 마리가 같이 떨어져 나와서 다친 새를 보호하고 도와준다. 다친 새가 다 낫거나, 죽어버리면 나머지 두 마리는 새로운 대열에 합류하거나, 아니면 자신들만의 대열을 형성한다.
이 철새들은 힘이 덜 들게 서로 도와주고, 돌아가면서 선두에 나서고, 서로 격려하고, 다친 동료를 보살피는 이런 활동을 통해 새들은 혼자서 날아갈 때 얻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바로 이런 것이 여섯 번째 습과, “시너지를 내라”에서 말하려는 것이다.
그렇다면 시너지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말해서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여러 사람이 함께 일할 때 발생하는 것’ 이다. 나 혹은 상대방의 개인적인 방법이 아니라 모두의 방법인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