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프랑스(파리) 관광지와 여행 계획서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2.26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프랑스 파리에 유명 관광지 소개와 여행 계획서 사진자료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목차

샹제리제 거리(Avenue des Champs-Elysees)
콩코드 광장(Place de la Concorde)
베르사이유
....

본문내용

샹제리제 거리(Avenue des Champs-Elysees)
샹제리제 거리는 파리에 서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길이 2km의 대로이다. 개선문을 기준으로 뻗어 있는 12개의 방사형 길 중에 정면으로 있는 가장 큰 길 이의 거리이다. 양쪽에 이름난 상점, 식당, 영화관, 여행 사가 즐비하며 화려한 거리의 노천카페가 아름다움을 더 해준다. 리도쇼를 볼 수 있는 리도 극장도 이곳에 위치 한다.


· 콩코드 광장(Place de la Concorde)
동서길이 360m, 남북길이 210m. 파리에서 가장 큰 광장으로, 동쪽은 튈르리 공원에 이어지고 북쪽은 루 아얄가를 통해서 마드렌 성당과 마주하며, 서쪽은 샹 젤리제거리와 통하고 남 쪽에는 센강에 걸린 콩코르드교가 있다. 광장의 중앙에는 이집트로부터 기증받은 룩소르의 오벨리스크가 서 있고 분 수와 조상이 있다. 18세기에 루이 15세의 명으로 만들어졌으 며, A.J.가브리엘이 설계하였다. 중앙에 루이 15세상(像)이 있 어 ‘루이 15세 광장’으로 부르다가 프랑스혁명 때 루이 15세상 이 파괴되고 ‘혁명광장’으로 개칭되었다. 루이 16세와 마리 앙투아네트 등 1,000여 명이 처형된 곳이기도 하다. 뒤에 다시 ‘화합’을 뜻하는 ‘콩코르드’로 개칭되었다.

· 베르사이유
절대 왕권 절정기의 상징 베르사이유는 1682년부터 1789 년까지 프랑스의 정치적 수도이자 통치 본부였다. 프 랑스 역사상 최고의 왕권을 누렸던 `태양왕` 루이 14세는 프롱드의 난 이후 파리의 루브르 궁에 싫증을 느껴 사냥 터였던 베르사이유에 화려한 궁전을 짓고 방대한 정원을 조성하여 거처를 이곳으로 옮겼다.
1662년부터 1710년까지 50년에 걸친 대공사 끝에 탄생 한 베르사이유 궁은 그 규모가 매우 웅장하여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 당대 최고의 작품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