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자기진단보고서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6.12.26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자기 진단보고서 입니다..

잘 썼다고 칭찬받은 레포트임...

목차

1. 내가보는 나

2. 타인이 보는 나

3. 전문인이 보는 나

4. 나의 강점, 약점

5. 미래의 나의강점은 어떻케 키우고, 약점은 어떻게 보완할 것인가

6. 자기진단 후기

본문내용

Ⅰ. 내가보는 나.

나는 대구광역시 살고 있는 25살의 남자이다. 부모님과 저 보다 2살 많은 누나가 가족이다. 현재 대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며, 학교 공부를 열심히 해서 학점을 따고, 몇 년 후 졸업해야 하는 대학생이다.
내가 볼 때 나는 25년 이란 세월을 나름대로 잘 보낸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잘났다고 말은 못할뿐더러 남들이 볼 때 부러워할만한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매사에 긍정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또한 어떠한 경우라도 웃음을 지을 수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긍정적인 시각과 항상 미소를 잃지 않는 밝은 성격으로 나타나는 대인관계가 좋다고 생각한다. 주위엔 많은 친구들과 학교 선ㆍ후배들이 있다. 가까운 곳에 친구들이 있다는 건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지만,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친구란 내가 기쁠 때나 힘들 때, 그리고 심심할 때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반대로 내가 도움을 줄 수도 있는 존재라고 생각한다. 친구나 선ㆍ후배들이 있어서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나는 지인들에게 조금이라도 상처가 될만한 말과 행동을 자제하고, 항상 관계유지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남들에게 싫은 소리 하기도 싫고, 하고 싶지도 않다.
하지만, 나름대로 융통성도 있다고도 자부하고 있다. 남에게 싫은 소리 하기는 싫지만, 해야 될 상황이 온다면 그 사람에 잘못된 점을 지적 해줄 수도 있고, 충고도 해줄 수 있다. 이것은 내가 앞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되고, 취직을 해서 한 조직에 몸담을 때, 꼭 필요한 마인드라고 생각하고 있다. 남에게 충고를 한다는 일은 물론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은 한다. 그러나 남에게 충고를 할 수 있을 만한 자질을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나는 ‘모든 일에는 노력해서 안 되는 것은 없다’ 라는 좌우명으로 목표달성을 위해 많은 연습과 노력을 한다. 졸업 후 어떠한 일을 해도 잘 해낼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