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폐수로인한환경오염-영화 괴물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26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영화 괴물과 상관해서 폐수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한 발표자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목차

폐수
폐수에 의한 피해
폐수로 인한 수질오염의 사례
해결방안

본문내용

포름알데히드(formaldehyde)
메틸알데히드 ·메탄알이라고도 한다. 화학식 HCHO. 상온에서는 자극적인 냄새가 강한 기체이며, 분자량 30.0, 녹는점 -92 ℃, 끓는점 -21 ℃, 비중 0.815이다. 환원성이 강하여, 펠링용액이나 은암모늄용액을 환원시켜 쉽게 검출된다. 산화시키면 포름산 HCOOH가 된다. 2HCHO+O2 → 2HCOOH 쉽게 중합하여 트리옥시메틸렌(메타포름알데히드)을 생성하지만, 이것을 가열하면 포름알데히드로 재생된다. 페놀 ·요산(尿酸) 등과 반응하여 수지를 만든다. 이 밖에 알데히드로서의 공통된 성질을 보인다. 물에 잘 녹아 일반적으로 40 % 수용액으로 만드는데, 이것은 포르말린으로서 시판되고 있다. 1859년에 러시아의 A.M.부틀레로프가 최초로 얻었다. 탄소나 목재 ·설탕 등 많은 유기물질의 불완전연소에 의해서 생겨 연기나 불꽃 속에 함유되며, 또 대기 속에도 미량이 존재한다. 메탄올(메틸알코올) CH3OH의 접촉산화에 의해서 생긴다. 2CH3OH+O2 → 2HCHO+2H2O 이 반응은 메탄올 증기와 산소를 적열(赤熱)한 백금 ·구리 또는 은망(銀網) 위를 지나가게 하여 이루어지는데, 반응열이 촉매를 가열하므로 계속해서 가열할 필요가 없다. 또, 염화메틸렌의 가수분해에 의해서도 생긴다. 포르말린으로서 소독이나 생체의 조직절편(組織截片) 고정 등에 사용되며, 이 밖에 베이클라이트 ·요소수지 ·비닐론 등의 합성원료가 된다. 환원성을 이용하여 분석시약으로도 사용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