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적 패션 중심지가 되기 위한 전략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26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3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일본은 1980-1990년대부터 겐조, 이세이미야케, 레이가와쿠보 등 디자이너를 지원하며 세계 패션의 중심지가 되었다.

현재 패션 시장에서 한국의 위치는 어느 정도이며 세계적인 패션 중심지가 되기 위한 전략을 장기적 단기적으로 세워보시오.

목차

I. 현재 패션 시장에서 일본의 위치
1. 세계 속 일본 패션 디자이너
2. 세계 속 일본 브랜드 진출

II. 2000년 이후, 한국 패션 디자이너를 향한 지원
1. 대한민국 패션대전
2. 삼성패션 디자인펀드
III. 현재 패션 시장에서 한국의 위치
1. 세계 속 한국 패션 디자이너와 모델
2. 세계 속 한국 브랜드 진출

IV. 세계적 패션 중심지가 되기 위한 전략
1. 학교/기업/정부의 단기적 전략
2. 학교/기업/정부의 장기적 전략

본문내용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 섬유교역량의 3.9%를 점유하고 있으며 세계 5위의 섬유 강국의 위치에 있다. 그리고 현재 한국 패션산업의 위치는 대략 7위 정도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노력한다면 세계 패션 중심에 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뉴욕 소호에 위치한 아모레 퍼시픽 스파는 소호에서도 유명한 곳이다. 화장품 브랜드인 미샤는 현재 급속도로 뉴욕에서 매장을 늘려가고 있으며 최근 의류 브랜드인 매깃나인브릿지는 해외 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한 결과 미국 백화점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바니스 뉴욕 백화점과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노력을 좀 더 장단기적인 전략을 세워 활용한다면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에 이어, 도쿄가 아닌 서울이 5대 패션 도시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세계 속 일본 브랜드 진출
이들은 겐조, 이세이미야케, 꼼므데갸르송 등 세계 최고의 패션 브랜드를 이끌고 있으며 일본 문화의 세계 속 위상까지 높이고 있다.

뉴욕 패션의 거리 5번가에는 버그도프 굿맨, 바니스 뉴욕, 삭스 핍스 애비뉴와 같은 최고 백화점과 나란히 일본의 다카시마야 백화점이 있다. 일본 패션에 대한 이미지가 어떠한지 알려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