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극동러시아-시베리아 지역의 경제와 산업의 현황에 대하여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25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온 정성을 다해 깔끔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시베리아 지역의 경제와 산업에 대한 자료에 대해서 최고수준이라 자부합니다.

목차

1) 시베리아의 경제 산업 현황

2) 시베리아의 지역별 산업 및 경제 현황
가. 동시베리아
(1) 이르쿠츠크 주
(2) 치타 주
(3) 크라스노야르스크지방
(4) 브리야트자치공화국
(5) 투바자치공화국

나. 서시베리아
(1) 튜멘 주
(2) 톰스크 주
(3) 옴스크 주
(4) 케메로보 주
(5) 노보시비르스크 주
(6) 알타이 지방

본문내용

1) 시베리아의 경제 산업 현황

현재 시베리아 지역은 러시아에서 가장 유망한 경제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시베리아 지역은 러시아 전체 중 사회적 총생산의 약 18%, 생산국민소득의 20%, 건설, 설비 작업량의 27%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다양하고 풍부한 천연자원은 시베리아의 주요 생산기반이 되고 있다.
이 지역에는 러시아의 광물자원과 원료, 에너지자원(석유, 석탄, 천연가스) 전체의 3/4 이상, 수력발전자원의 절반 이상, 상당량의 철광석 및 비철금속, 각종 광물자원이 집중되어 있다. 또한 삼림면적은 러시아 전체의 43%를 차지하고 있으며 공업용 목재자원은 80%가 부존한다. 시베리아 지역이 차지하는 자원 비중은 러시아 전체의 절반이상이며 토지면적은 1/3이다.
시베리아 지역의 공업부문 구조는 러시아 경제의 지역간 분업에 의해 연료, 광물자원, 임업, 목재가공, 에너지 다소비형 화학제품의 생산 및 공급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시베리아지역의 경제는 주로 구소연방 및 코메콘 제국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가 주도로 형성되었으나 현재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으며 그 심각성은 경제구조의 특수성으로 인해 러시아 유럽지역의 위기보다 더한 실정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