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뷰티풀마인드 영화감상문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24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장애관련 영화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썼던 레포트 입니다~*
영화제목은 뷰티풀마인드이구요~*
영화의 줄거리와 주인공이 겪고 있던 장애의 특성
마지막으로 느낀점을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2년 최고의 영화로 뽑혔던 뷰티풀마인드는 27쪽짜리 논문 하나로 150년 동안 지속되어 온 경제학 이론을 뒤집은 천재 수학자 존 내쉬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그가 주목받는 이유는 천재이기 때문이 아니라 천재이기에 겪어야 했던 50년동안의 정신분열증을 이겨내고 노벨상을 수상했기 때문입니다. 영화의 대강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40년대 프린스턴 대학원. 시험도 안보고 장학생으로 입학한 웨스트버지니아 출신의 한 천재(러셀 크로)가 동료들 사이에 화제입니다. 내성적이고 무뚝뚝하며 오만한 이 괴짜는 기숙사 유리창을 노트 삼아 단 하나의 문제에만 매달립니다. 자신만의 독창적인 이론을 찾고 있는 것입니다. 예컨대 술집에서 금발미녀를 두고 친구들과 논박이 벌어질때 내쉬의 이론은 이렇습니다. "우리 모두가 저 금발에게 경쟁적으로 관심을 보이면 금발은 더욱 도도해질 것이고 금발의 친구들도 질투심 때문에 우리를 멀리 할 것이다. 반대로 우리가 금발에게 무관심으로 일관하면 금발은 초초해질 것이고 금발의 친구들은 자연스레 우리와 먼저 춤을 추게 될 것이다.그렇게 되면 금발도 우리중 누군가하고는 춤을 추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균형이론`의 단서를 술집에서 발견한 것입니다.
잔디밭 비둘기들의 움직임을 도식화하겠다고 나서기도 하고 한번도 안해 본 바둑으로 내기를 하기도 합니다. 몇일씩 밥도 안먹고 잠도 안자고 노트와 유리창에 수식을 정리하는 이 지독한 자폐증 환자에게 위안이 되는 유일한 인물은 기숙사 룸메이트 찰스 허먼(폴 베타니)입니다. 술에 쩔어 살고 낙관적이며 사교적인 허먼은 내쉬를 세상밖으로 끌어내려고 노력하지만 내쉬는 점점 자신의 세계로 숨어듭니다. 존 내쉬의 인생을 지배한 또 다른 인물은 정부 비밀요원 윌리엄 파처(에드 해리스)입니다.
교수가 된 이후 소련의 암호 해독 프로젝트에 투입된 내쉬는 파처의 지휘를 받아 신문과 잡지에 난 기사와 광고를 모아 암호해독에 열중합니다. 갇혀지내는 천재의 마음을 열어놓은 사람은 다름아닌 미래의 반려자입니다. 수업을 듣던 물리학도 알리샤(제니퍼 코넬리)의 구애에 마음의 문을 열고 결혼을 했지만 그 이후에도 암호해독 작업은 계속되고 내쉬는 마침내 소련 스파이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