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페페로니 전략 독후감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24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다른 자료들과는 달리 감상부분에 초점(2페이지 분량)
을 맞추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레포트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 될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목차 참조해 주세요

목차

1.책소개
2.지은이 소개
3.인상깊은 구절
4.서평
5.감상

본문내용

우리 주변에서 부족한 공격성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적은 수의 부하직원조차 제대로 통솔하지 못하고, 자신의 옳은 의견과 관점을 제대로 관철시키지도 못하고, 항상 ‘좋은 게 좋은 것’이라는 모호한 위치에서 ‘허허’ 거리며 세상을 살아간다. 소위 ‘맹물’이라는 거다.
하지만 성공이라는 산에 오르려면 우수한 지적 능력과 성실함만으로는 부족하다. 저자는 달작지근한 파프리카는 80%면 충분하며, 나머지 20%는 매운 것으로 채워져야 한다고 말한다. 이 20%의 매운 맛이 없는 사람들은 ‘경쟁’보다 ‘관용’과 ‘배려’를 강조하고 ‘선한 척’ 한다. 문제는 이러한 사람들은 끊임없이 스트레스를 받고 주눅들어 있으며, 심하면 우울증에 빠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다른 사람들을 매우 피곤하게 하고 그들의 직장 생활까지 망쳐버린다는 점이다. 그래서 저자는 패배자가 되느니 차라리 공격자가 될 것을, 그러기 위해 페페로니 지수를 높일 것을 권한다.
“당신이 마음만 먹으면 매서운 사람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결코 당신의 친절함을 유약함과 혼동하지 않는다. … 공격성을 키워 당신의 의사를 관철시켜라! 그리고 이를 통해 선한 일을 하라!” 이것이 바로 저자가 말하는 현대적 기준의 윤리며 도덕이다.
물론 이것은 건강한 공격성을 건설적으로 활용하자는 것이지, 악의적이고 비열한 출세지향주의자가 되자는 것이 아니다. 이를 위해 저자는 책의 서두에 ‘페페로니 지수 테스트’를 통해 현재 자신이 어느 정도 매운지를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8가지 페페로니 전략의 원칙을 강조한다.
① 목표를 위해 힘 있게 밀어붙여라!
② 가망 없는 힘 겨루기는 포기하라!
③ 입장 표명을 분명히 하라!
④ 불평꾼·패배자·회의주의자를 멀리 하라!
⑤ 맷집을 길러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