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If only(이프온니) 감상문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6.12.22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If only의 감상문입니다.
연극영화의 이해 수업 중 제출하여 A를 받았던 것 입니다.
좋은 자료가 되길 희망합니다. (페이지는 표지1장, 내용3장입니다^^)

본문내용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인간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보았음직한 문장이다. 사고를 당했거나, 시험을 보았거나 등 누구나 크고 작은 실패를 경험해보았기 때문에 이 문장이 더욱 동감이 갈 것 이다. `If Only`는 시간을 되돌리고, 그 되돌린 시간을 다시 보내게 된다는 가정을 세우고 두 연인의 삶에 대입하여 관객들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하였다. 하루라는 시간적 배경을 통해 나타난 사랑의 표현과 두 사람의 운명의 진행이 보는 이로 하여금 끝까지 가슴 떨림이 진동하게 하였다.
바이올린을 전공한 ‘사만다’와 바쁜 비즈니스맨 ‘이안’은 서로 사랑하는 사이이다. ‘이안’은 사만다를 사랑하지만, 자신의 바쁜 일상에 집중하여 그녀와의 사랑은 언제나 일 다음으로 행동한다. 사만다는 사랑을 꿈꾸는 로맨티스트로 그를 사랑하기에 그의 행동을 참고, 이해하려고 한다. 그러던 중 하루가 시작되는데, 사만다는 졸업연주회가 있고, 이안은 중요한 회의발표가 있었다. 둘이 함께 출근을 하고, 이안을 발표내용을 중얼거리며 연습한다. 그런데 이 내용은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그 소리를 들은 사만다는 ‘운명은 바꿀 수 없고 그것은 인력으로 할 수 없다’라고 한다. 이 대화 내용을 처음 감상할 때는 단지 ‘두사람 간의 대화일 뿐... ’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다시 감상하면서 이것은 영화 진행에서 주는 단서였음을 알 수 있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