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내수경제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22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세계화, 개방화에 따른 경제통합은 이미 예견 된 일이다. 세계 경제는 국경을 초월한 단일경제권을 형성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경쟁은 경제 전쟁이라고도 표현될 정도이다. 이제 국가의 개념을 넘어서 기업들의 대결구도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얼마나 많은 다국적기업, 핵심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 존재하느냐에 따라 그 나라의 국가경쟁력이 결정된다.
이는 기업가의 파워가 기업의 역할이 더욱 확대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정부는 시장경제에서 기업 활동의 자유를 부여하여 기업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 단, 기업의 불법행위는 엄격하게 법대로 처벌한다. 정부는 기업이 성장동력 산업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야 하며, 기존의 기업 규제를 대폭 완화하고 법 개정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사회적으로 팽배한 반기업정서 또한 어느 정도 개선을 시키려는 정부나, 언론의 움직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기업이 성장동력 산업체 투자 및 개발을 하고 있는 경우 조세감면을 통해서 기업의 투자활동을 촉진하도록 힘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로써 기업의 투자가 활발해지면 자연스럽게 국내 고용창출이 되며 이는 선순환 구조를 회복하여 내수경제가 활성화 될 것이다.

목차

1. 한국경제의 현실

2. 한국졍제의 침체요인

3. 기업투자확대

4. 내수경제 활성화

5. 결론

본문내용

결론

기업 활동의 자유를 부여하여 기업의 효율성
을 높인다. 단, 기업의 불법행위는 엄격하게
법대로 처벌한다. 정부는 기업이 성장동력 산
업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참고 자료

한국은행 홈페이지
매일경제
한국경제
네이버블로그
다운로드 맨위로